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미국주식기초반 5기] 과제 : 수강후기 작성

26.01.19

[사전 예약] 계좌개설부터 백만원까지, 미국주식 기초반 6기

 

저는 강의를 듣기 전에는 ‘주식은 공부하지 않고 투자를 하는 것은 망하는 것이다.’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 지도 몰랐고, 저와는 아주 먼 이야기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막연한 생각으로 주식을 잘하는 사람은 따로 있다. 그저 부러움만 가지고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광화문금융러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명확한 기준과, 우상향할 수 있는 강의의 핵심을 듣고서 

이 투자의 방식은 끝까지 해야겠다. 내가 은퇴를 하고서도 70,80세가 되어도 해야 할 투자방식의 하나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미국주식 투자는 환율의 영향을 받긴 하지만, 원화보다 우세인 달러의 수익을 얻는 일이기에, 

가능성이 높고 발전 시켜야  해야 할 투자라고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주식을 보는 눈도, 어떻게 봐야하는 지도 몰랐던 저는 이제 안정적으로 투자를 해서 손실을 줄일 수 있는 종목을 알게된 것, 그리고 어떤 기준으로 판단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기준점을 알게 된 것. 

우상향으로 가는 길이 분명히 있다는것, 그리고 나의 시간투자와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을 꾸준히 해야 한다는것. 

 

모든 일에 전문가가 되거나, 이루었다고 보는 시간의 법칙이 있는데 그것은  “ 일만시간의 법칙” 입니다. 

이 시간동안에 꾸준히 기준을 확인하며, 나의 투자 종목을 발굴하고, 판단의 기준을 경험해 간다면 

강사님께서 얘기하신것 처럼 더 빠른 시일내우상향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저는 우선 1-2년동안에 ETF 포트폴리오의 세가지 타입으로 시기를 봐가며 저의 성향을 파악해 보려고 합니다. 

아직 강의만 완강한 상태이지만, 1월이 아직 남아있기에 2026년 1월 부터 저의 포트폴리오를 차곡차곡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광화문금융러님께서 기초반에서 어떤 것을 알고 실천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에 대한 명확한 기준들을 주신 것, 그리고 어떠한 루틴으로 미국주식투자에 대한 확인 , 발굴,  축적을 만들어 갈 수 있게 방향성을 알려주신 것이 이로웠습니다. 

미국주식투자의 실천을 하고 6개월 정도 뒤에 결과의 흐름들을 통해 저의 미국주식투자 지식을 성장 시킨후 다음 스텝의 강의를 들어보려고 합니다.  

 

저의 포트폴리오와, 투자성과는 꼭 이루고 댓글로 다시 달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매일성장자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