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내집마련 강의를 수강하고 나서 아주 설레는 마음으로 열반스쿨기초반 강의를 조모임과 함께 신청하던 때가 체감상 엊그제 인 것 같습니다. '이 추운 겨울 연말에 내가 조모임 활동까지 할 수 있을까?' 라는 약간의 걱정과 함께 '그래 긍정적으로 해보는거야!' 라는 결심으로 긍정정으로 닉네임을 정하고 나서 그냥 하루하루 주어진 강의와 과제들을 해나갔습니다.
어찌보면 아는 것도 많이 없고 미루기 좋아하며 속도가 느린 편인 제가 포기하지 않고 해낼 수 있었던건 강의에서 의지를 불태워주시는 진심이 담긴 말씀 하나하나, 조모임에서는 열정 많은 조장님과 열심히 하는 조원들이 있어서 인 것 같습니다. 강의에서 부동산에 대한 지식 뿐만 아니라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말씀들이 마음에 많이 남습니다.
누가보면 강의 한 두개 들은게 뭐가 대단하냐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제가 가진 많지 않은 에너지(?)를 월부에 쏟았고 온전히 강의에 집중하고 말씀 하나하나에 공감하고 과제를 모두 해냈다는 자체만으로도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강의를 듣기 전엔 몰랐던 지식들을 넘치도록 얻을 수 있었고 내가 잘 해낼 수 있을 거라는 생각도 확고해졌습니다.
물론 노력 없인 안될 것이기에 너바나님 말씀처럼 제가 끈기를 가지고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비전에 가까워질 수 있을거라고 믿습니다. 인생의 진리인 "중꺾마". 그 말씀을 되새기며 독서, 임장, 강의, 실전투자를 꾸준히 해나가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강의에서 너바나님이 행복해지는 법에 대해 말씀해주실 때 왠지모르게 진심이 느껴져서 울컥했습니다. 부동산 강의인데 행복까지 걱정해준다니ㅠㅠ 그리고 투자공부를 지지해주는 남편에게도 정말 고마워서 마음이 따듯해졌습니다. 욕심이 많은 저이지만 얻는것에만 집중하는 삶이 아닌 행복함을 느낄 줄 아는, 그리고 그것을 누군가에게 베풀 수 있는 사람이 꼭 되고 싶습니다.
댓글
후기 고생 많으셨습니다♡ 오늘도 투자자로 보내는 시간 화이팅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