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오픈]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내집마련에 대한 막연했던 생각들이 정리되고 기초가 잡혀가고 있다는 생각이든다.
내가?라고 생각했던 일들이 내가! 라는 확신을 얻고 나아갈 수 있는 용기가 점점생겨난다.
무지의 상태였지만 강의 2주차에 접어들었고,중간에 정말 감사한 기회로 자음과모음님 오프라인강의도
초대 받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있었다.
12시부터 거의 7시까지 이어지는 강의였고,(일정이 있어 비록 일찍 나왔지만 ㅜㅜ)
약 6시간의 강의를 들으면서 보통같으면 졸법도한데 정말 1강을 듣고나서 정리가 되지 않았던 내용들이 많이 정리가 되었고,2강을 또 듣고나니 의심에서 확신의 단계로 접어들었다.
시드가 적어 한번씩 아쉬운마음과 약간의 좌절감을 느끼기도 했지만,강의에서도 말씀하신 것처럼 지금 내가 처한 환경에서 내가 준비된 선에서 실행을 하는게 우선이다!
집을 사야 A를 샀어야했는데..B를 샀어야했는데.. 라는 후회도 집을 사야 후회가 남는 법 !
집을 사지 않으면 아무런 후회도 남지 않는다! 고민하다 놓치지말고 행동하고 실행에 옮기자!
맞다 가만히 있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좁았던 시야에서 벗어나 내가 찾은 단지 후보들을 토대로 나에게 맞는 최적의 집을 찾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든다.
용기를 내어 나의 후보단지를 살펴보고 하나둘씩 임장을 다녀보고 내 선에서 최선을 선택해보자.
댓글
Judypark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