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코크드림님의 최종 투자물건 뽑는 법 강의를 듣고 임장보고서를 왜써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
임장보고서가 양이 많고, 데이터를 축척해서 멋있는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결국은 투자결론이 나와야 한다는 것이였다. 그렇기 때문에 입지분석을 하고 임장을 하고 비교평가를 하여 최종적으로 ‘저환수원리’에 의해 결론을 도출한다는 것이다. 정말 오래간만에 ‘저환수원리' 를 듣게 되었고 머리속에서 잊혀져가던 단어였다. ㅎㅎ….
열반스쿨 기초반에서 그토록 강조했지만 임장을 가고 보고서를 쓰다보니 머리에서 잊혀졌던 단어.. 하지만 제일 중요한 단어!!
매번 강의를 들을 때에는 비교평가나 임장보고서 작성이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다. 하지만 실제로 현장에 나가서 보면 다 똑같은 아파트인것 같고, 갔다와서 정리하려면 잘 기억도 나지 않고 어찌저찌 보고서를 작성해도 이게 맞나 싶기도 하고…. 완벽주의가 아닌 완료주의로 하라고는 했지만 잘하고 있는건지 잘 모르겠다. 그래도 하다보면 된다는 월부사람들의 말을 듣고 조금이나마 열심히 해보고 있다.
이번강의에서는 전세를 놓기위한 수리 PART가 기억에 남았다. 샷시 수리에 얼마가 들며 올수리를 하면 전세도 잘나가며 전세가도 높게 뺄 수 있다는 등 노하우와 경험이 담긴 강의였다. 특히 각 수리비가 얼마인지 TIP을 주시면서 나중에 활용할 수 있게 알려주신게 너무나도 감사했다.(언제 쓰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말이다.. ㅠ)
이제서야 앞마당 1개를 만들어 나가고 있고, 그 앞마당 내에서 투자할 수 있는 단지들을 비교평가 하고 있는 단계이다.
투자금 내에서 투자해도 괜찮을 것 같은 단지가 1~2개 뿐이라서 그것도, 어느정도 가격협상을 해야 가능해서 너무나도 아쉽다. 하지만 나의 계획은 6월까지 1호기를 하는 것이고 최소한 2개의 앞마당을 더 늘려서 3개의 앞마당을 통해 비교평가하여 투자할 계획이기에 지금은 더 호기심이 생기고 열정이 있다고 느껴진다.
이 열정을 끝까지 유지해서 올해 6월까지는 꼭 1호기를 달성해야겠다!!
댓글
마자마자요 결국 비교평가 하고 가치 있는 물건이 저평가이고 내 투자금에 맞으면 투자할 수 있고 마지막으로 저환수원리 체크까지!가 코크님의 3주 강의였죠~! 이번달은 하나하나씩 완료해가는 달이고, 한 지역 안에서(부산 내) 3 개의 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들고나면 비교평가가 가능해지니까 열정을 가지고 쭉 해봅시다 ㅎㅎ!!! 먼 지역에서 부산까지 와서 보여주시는 열정에 저도 함께 열심히 하게 됩니다 ㅎㅎ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