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1.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 

     예산에 맞으면 대충 직주근접으로 적당히 집을 구매했던 것 같아요. 그런데 막상 살아보니 직장가깝고 살기는 좋은데 자산으로 가치는 없더라구요. 지방이라서 더 그럴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번에는 자산가치가 있는 집으로 갈아타기를 잘 해보고 싶어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 내집마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집을 살 때 이렇게 여러가지를 고민하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는지 몰랐습니다. 내 예산이 얼마인지 정확하게 계산해본 적도 없더라구요. 집을 사기위해 후보단지를 추리고 또 면밀히 살펴보고 고민끝에 결정을 내려야 하는지도 몰랐습니다. 강의를 들을수록 배우는게 많아 좋기도 하면서도 한편으론 하루종일 부동산 생각에 스트레스를 받기도 했습니다. 한단계 나아가려면 어느정도의 스트레스가 따라오는 것 같습니다. 모두 과정이라 여기며 더 나아지기 위해 노력해야겠지요. 

     

  3. 강의를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 점 (적용점)

     보고서를 잘 썼어야 했는데. 강의를 듣고나니 처음에 제 방향이 잘 못 된 거 같아서 모두 수정을 해야할 듯 싶습니다. 지역부터 바꾸고 다시 단지를 추리고 보고서를 써야겠는데 시간이 좀 걸릴지도 모르겠어요. 3개월은 정말 공부한다생각하고 내집마련 보고서를 채워봐야겠습니다.

 

 4.  앞으로 6개월 내 이루고 싶은 목표 

     6개월내에 갈아타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집을 매도하고 새로운 집을 사려고 합니다. 

 강의를 들을 땐 막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현실로 돌아오면 한발짝 떼는 것이 쉽지가 않네요. 갈아타기를 위해 집을 판다는 거 부터가 벽으로 다가옵니다. 그래도 가고싶은 집이 생긴다면 한발짝 떼는 것이 쉬워지겠지요. 마음먹기에 달려있을 듯.. 가고싶은 집을 잘 찾고 현실로 만들기위해 나머지 과정들을 하나씩 해내보겠습니다! 

 

 


댓글


태이O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