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사전 예약] 계좌개설부터 백만원까지, 미국주식 기초반 6기
광화문금융러

단기간에 오를 종목을 발굴해서 치고 나오는 방식을 생각했는데, 투자는 안정적으로, 꾸준히 해야하는구나 깨닫게 됨
S&P 500, 나스닥 100, … 나는 비슷한 종목에 투자를 하고 있었는데 그걸 강의 들으면서 알게 됨. 대형주/중형주/소형주, 배당금 등 여러 요소를 가진 ETF가 있고, 나의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구상하면 될지, 포트폴리오를 구상할 땐 무엇을 고려해야할지 알게 됨. (혼자 하면 어렵긴 할 듯…그래도 해야지 어떡해)
개별주를 살 때는 냉장고를 살 때만큼 따져봐야 한다. 어떤 것을 따져야 할지 이제는 알겠다. 개별주를 살 때 따져야 하는 리스트를 알려주셔서 그대로 하면 되겠지만, 그 조건을 만족하는 종목을 발굴하려면 오랜 시간을 들여야 할 것 같다. 결국은 내가 얼만큼 공부하느냐에 달려있다.
구성해주신 포트폴리오대로 투자를 했다. 개별주는 원래 갖고 있던 게 있어서 오르면 팔아야지ㅠ 너무 생각 없이 매수했던 과거의 자신을 반성하며, 냉장고 살 때만큼 꼼꼼히 따져서 매수해야겠다.
개별주 매수 원칙, 유망한(?) ETF 종류
이 강의는 고기를 잡아주지 않는다. 고기 잡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종목을 찝어주길 기대하거나 하는 사람에게는 안 맞을 것 같다. 나도 처음엔 그런 걸 기대 비스무리하게 했지만.. 오히려 보는 시야를 넓혀줘서 좋았다. ETF 포트폴리오 구성에 대해서 종목을 찝어주긴 하지만, 그것도 1회성이라고 생각이 든다. 그 뒤의 포트폴리오는 결국 내가 공부해서 내가 꾸려나가야 하기 때문에.
댓글
김오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