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이번 4강을 듣고 느낀점/깨달은 점이 있나요?
너나위님이 메타인지를 하고 ‘부동산은 처음 살 때 잘 사야한다’고 하셨어요.
현재 제 위치는 ‘모른다’ 단계인데, 시장의 호가가 계속 오르는 것을 보면서 앞마당은 없는데, 싸게 잘 사고 싶은 마음에 불안하고 조바심이 나고 임보 작성을 해야하는데 어렵게만 느껴지고 진도가 안나가요.
'시장의 흐름을 알고 있어야 한다. 가격과 가치의 불균형이 항상 존재한다.' 고 하셨어요. 결국 아는 지역의 차이가 투자 결과의 차이로 나타나는 예시를 보여주셔서 앞마당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꼈어요.
실전준비반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셨나요?
내집마련이냐 투자냐 결정을 미룬 상태에서 우선 임장하고 임장 보고서 작성하는 방법을 배우려고 신청했어요.
실전준비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강의를 듣고 깨달은 점이나 생각이나 행동의 변화가 있었나요?
강의를 들을 때는 이해한 것 같았는데, 직접 임장가고 매주 보고서를 따라하면서 시간도 많이 소요되고 어렵다고 느껴서 내가 앞으로 이걸 계속 할 수 있을까?하는 두려움에 자신감을 많이 잃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걷는 건 자신있었는데, 추위와 바람과 싸우면서 체력이 많이 부족하다고 느꼈고, 임장 루트를 직접 해보지 못하고 조장님이 주신 루트를 따라서 그린 뒤 임장을 가서 위치를 제대로 파악 못하고 사람도 봐야하고 지도도 봐야하고 정신없으니 두통이 생기기도 해서 준비가 너무 부족했다고 느꼈어요.
직접 해보는 경험이 중요하다고 왜 계속 강조하고 응원해주시는지 알 것 같았어요. 따라하고 따라만 다니니까 기억에 남는 것이 적었고, 내가 서 있는 위치조차 방향 감각을 잃어서 ‘나는 시간이 꽤 걸리는 느린 사람’이라고 판단하게 되었어요. 단지 임장은 제대로 하지않아서 분석도 어렵고, 결론내기가 가능할지 모르겠어요.
실전준비반을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 점 (적용점)
앞마당을 계속 늘려 나가서 시세 트래킹과 비교 평가를 해보고 싶어요.
좀 더 시간을 만들어서 체력도 기르고, 임장 전 준비 과정을 BM하고싶고, 지금보다 투자 생각을 넣는 임장 보고서를 써보고 싶어요.
앞으로 6개월 내 이루고 싶은 목표
가족과 예산 정해서 올해 안에 내집 마련이든 투자든 시작하고 싶어요. 그게 6개월 내에 이루어진다면 더 좋겠어요.
서울 지역을 좀 더 알고 싶고, 예산에 맞는 지역에서 내가 살 수 있는 곳을 찾아서 매물 임장 해보고 싶어요.
댓글
동화같은행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