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실준72기 구리7ㅏ서2제등7ㅣ쳐0ㅑ조 딩동] 나는 투자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꾸준히 오랫동안 취미처럼 하기 (feat.너나위님)

26.01.28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1. 이번 4강을 듣고 느낀점/깨달은 점이 있나요? 

    이번 4강은 명강사인 너나위님의 강의였다. 정말 강의 하나 하나가 주옥같았고 오프라인 강의로도 꼭 뵙고 싶었던 분의 강의여서 그런지 시간가는 줄 모르고 강의에 빠져서 하나 하나 들었던 것같다. 그만큼 강의 내용도 정말 알찼다. 

    (1) 투자 메커니즘(지피지기 백전백태)

      복기하고 개선한다→ 성장한다 → 완성한다 → 기다린다

      투자만 한다고 끝이 아니라는 의미였던 것 같다. 투자를 한 뒤 그 투자가 나에게 결과를 가져올 때까지 기다릴 줄 아는 것까지가 투자의 완성이라는 말씀을 해주셨다. 

    (2) 꾸준히 오랫동안 취미처럼 하라

    임장다니고 보고서쓰는 일이 이번 실전준비반을 통해 쉽지 않은 일임을 느꼈다. 특히나 초보인 나같은 사람이 혼자서 감당하기에는 난이도가 있는 과정임을 확실히 깨달았었다. 하지만 너나위님이 말씀하시길 이러한 과정을 꾸준히 오랫동안 취미처럼 하라고 말씀해주신 부분에서 이런 난이도 있는 활동을 꾸준히 해나가겠다고 다시 마음을 다잡았다. 왜냐하면 나는 투자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3) 아는지역을 많이 늘려놓고 비교해라

    아는지역의 개수가 곧 투자실력이라고 강조하셨다. 그래서 단기간에 완성할 생각말고 열심히 꾸준히 아는지역을 늘려나가라고 강조하셨다. 임장보고서를 월1개씩 취미삼아 쓰라고 말씀해주셔서 힘들지만 한달에 1개씩 써보는 습관을 들이겠다고 다짐했다. 상대적 저평가를 능수능란하게 구사할 때 어떤 것이든지 투자 가능함으로 이를 능수능란하게 하는 투자자로 거듭나기 위해 오늘도 임보를 꼭 한줄이라도 쓰겠다고 다짐했다.

    (4) 나의 정체성=나는 투자하는 사람이다

    일단 내돈으로 살 수 있는 좋은 것을 사라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정체성을 “나는 투자하는 사람이다”라고 가져가라고도 말씀하셨다. 사실 이부분이 나의 궁극적인 최종 목표가 투자자였기 때문에 나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하게 가져갈 수 있도록 힘을 주는 말이어서 너무 인상 깊었다.

    (5) 유능감을 느꼈으면 좋겠다

    강의 제일 마지막 부분 너나위님이 보여준 영상에서 임장, 임보쓰기와 같은 일련의 과정에서 유능감을 느꼈으면 좋겠다라는 부분이 있었다. 이번 실준반에서 초보인 나에게 모든 과정이 정말 쉽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초기 목표였던 앞마당 1개 만들기와 임장하는 법, 임보쓰는법 제대로 배우기를 어느 정도 달성한 것 같아서 뿌듯한 순간도 있었다. 물론 완벽하진 않지만… 그리고 과한 취미정도로 하라고, 날로 먹으려고 하지 말라고 하셨다. 내가 내손으로 한땀 한땀 완성시켜나가는 투자 취미활동을 앞으로도 계속 해나가야겠다는 굳은 다짐을 했다.

  2. 실전준비반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셨나요?

    실준반의 수강 목표는 임장하는 법과 임보쓰는 법을 제대로 배워서 앞마당 1개 만들기였다. 이번 과정을 통해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어서 만족감이 크다. 

  3. 실전준비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강의를 듣고 깨달은 점이나 생각이나 행동의 변화가 있었나요? 

    물론 중간에 어려움도 있었다. 정말 영하의 혹독한 한파 속에서 시작한 매서운(?) 분임을 시작으로 단임, 전임, 매임 그리고 시세따기, 매주 제출하는 임보쓰기 등등 정말 중도에 포기하고 싶은 생각도 잠시 했었다. 새해 첫 날 회사에서도 사람이 바뀌고 사업계획도 짜고 거래처 담당자들도 바뀌고 그야말로 아비규환의 상황에서 그래도 투자자로 살아남기 위해 실준반을 신청했던 나의 초심을 돌이켜보며 마음을 다잡았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우리 자랑스러운 70조 조장님과 조원들이 아니었으면 정말 끝까지 올 수 없었을 것 같다. 추운 날씨 속에서 함께 임장하면서 의견을 교환하고 매일 조톡방을 통해 오가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응원과 그분들의 동기부여가 아니었다면 지금까지 매주 마침표를 제대로 찍지도 못했을 것같다. 우리 70조 모든분들께 감사를 전하고 싶다.

    그리고 완벽하게 하려고 하지말고 그 때마다 해야할 것을 마침표로 찍고 가라는 강사님들의 말씀도 정말 큰 힘이 되었다. 또한 투자를 잘하기 위해서는 역시나 앞마당을 많이 많이 만들어야 한다는 점도 이번 과정을 통해 다시금 깨달았다.

  4. 실전준비반을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 점 (적용점)

    그래서 앞으로 매월 임보 1개씩은 쓸 수 있도록 하겠다. 매일 한 줄이라도 임보를 작성하도록 하겠다. 이 일이 나의 취미라고 생각할 만큼 꾸준히 해나가야겠다고 생각했다. 단기간에 완성하지 않고 꾸준히 아는지역을 늘려 나가는 투자자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

  5. 앞으로 6개월 내 이루고 싶은 목표 

    앞으로 서투기, 열중, 지투기, 실전반 강의 등등 정기 커리큘럼을 수강해 나가면서 앞마당을 6개까지 만들고 싶다. 

    그리고 내 투자금으로 살 수 있는 투자1호기를 꼭 달성하고 싶다. 


댓글


집문서
26.01.28 00:56

이번 한 달 커리큘럼을 잘 따라오시고, 나름 단지 및 매물을 보는 눈이 생기셨으니 앞으로도 잘 하실거에요~ 딩동님 화이팅입니다!!!

자유부자
26.01.28 11:30

와! 딩동님, 멋지셔요! 직장의 업무환경이 바뀌셨음에도 실준반을 선택하셨고, 투자자의 정체성을 갖기위해 계속 노력하신 모습.정말 대단하신 거예요! 제가 보기엔 딩동님은 단단한 투자자로서 1호기도 잘 하실거예요. 늘 응원합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