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한유니입니다.
26년 첫 실전반을 마무리 하며, 얼마나 성장했는지를 확인해보니, 부족한 점이 많았던 것 같다.
1월은 업무로 바빴던 시기여서, 몰입 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했지만 그래도 마무리는 했다!!
순간 순간 당시에는 최선을 다했다 생각했지만, 뒤돌아서 생각해보면 더 할 수 있었는데라는 아쉬움도 남기도 하지만 그래도 1월 한달 잘 보냈다.
강의
이번 실전반은 절대적인 시간이 부족한 한달이기도 했다.(이것도 핑계인가??;;)
강의를 듣기는 했지만 강의 필사를 제대로 진행하지 못했다. 남은 수강 기간동안 재수강을 통해서 필사를 마무리 해보는 것으로 해야겠다.
1주차 잔쟈니 튜터님의 강의는 항상 지방 임장을 함께 다녀온 것 같은 느낌이었고, 이번 강의도 역시나 지방 시장 상황을 전반적으로 훓어 주신 부분이 이번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2주차 재이리 튜터님의 계약 프로세스는 항상 간접 투자 계약을 해보게 된다는 생각이 들었고, 정말 놓치는거 하나도 없이 디테일한 부분까지 설명해주신 강의였다.
추웠던 날 튜터링데이는 늦은시간까지 조원분들의 질문에 답변해주시고, 함께 고민해주고 조언해주시는 튜터님의 모습에 너무 감동이었습니다. 또한 조원분들의 전원 사임 발표를 통해 정말 많이 배워가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4주차 리스보아/윤이나 튜터님의 강의는 정말 누구나 고민하고 있을 매물임장 하는 방법과 앞마당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튜터님들의 노하우를 정말 다 알려주신 강의였던 것 같다.
5강 마스터멘토님 강의는 항상 제 스스로를 돌아보게 만들어주는 강의인듯 합니다. 수강생분들의 질문에 진심으로 답변을 주시고, 때로는 쓴소리도 해주시며 앞으로 더 나아갈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순간순간 열정이 사라질 때가 있어.. 가끔은 내가 열정이 부족해서 그런가?? 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는데 멘토님께서 하신 말씀중에 “열정으로만 모든 위기를 극복할 수 없다. 필요하니까 해야하는 거다!!” 라는 말씀이 뭔가 마음에 위안이 되는 듯 했다. 열정이 부족해도 꾸준히 하기만 하면 된다!! 라는 생각으로 다시 또 해보자!!
임장 / 임보
투자 공부 초반에는 임장을 하고 나면 힘들다라는 생각이 많았는데, 이제는 그래도 임장을 한 후에도 즐겁다라는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다.(물론 몸은 힘들기도 하지만..ㅎ)
내가 정말 임장에 몰입을 하고 있는지를 돌아본다면 아직은 부족한 점이 너무 많다.
임장의 양은 목표치를 맞추기는 했지만, 임장의 질은 조금 부족했던 것 같기도 하다.
>> 계속 의도를 가지고 임장하는 습관을 들이자!!
1월 중순부터 많이 바빠진 탓에 전화임장을 많이 하지 못했다. 전임 횟수가 부족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매물도 제대로 보지 못했던 것 같다.
그러다보니 매임도 아쉬운 결과로 이어졌던 것 같다. 아직까지도 전임과 매임의 벽을 깨지는 못한 듯하다.
다음달 원씽은 전임으로 잡아봐야겠다!!
임보는 어떻게든 마무리를 짓기는 했지만, 지난 임보보다 성장했는지를 본다면 이것도 부족한 점이 많았다.
조원분들의 임보를 보며 내가 놓치고 있었던 부분들, 내가 시도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볼 수 있어서 누군가는 또 이렇게 열심히 해나가고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던 것 같다. 좋은 자극제가 되어 다시 또 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마무리를 지을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래도 이전에는 굉장히 오래 걸리고 고민을 많이 하던 부분들을 이번에는 적은 시간으로 나름 수월? 하게 했던 것 같다. 배운것을 새롭게 더 시도하지는 못했지만, 반복으로 인해 어렵던 부분들을 수월하게 할 수 있게 바뀐 부분들은 그만큼 성장했다는 것이 아닐까 나름 위안을 삼아본다.ㅎㅎ
투자
지난 실전반에 1호기 투자를 마무리 했다. 언젠가 잔쟈니 튜터님께서 하신 말씀이 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자산이 규모가 달라진다고 말씀하신 적이 있는데, 종자돈이 없어서 투자를 못한다는 생각보다는 내 실력을 키워 나가자라는 생각으로 26년을 보내야 겠다고 다짐해 본다.
투자를 위해 하는 행동들!! 시세트래킹, 전임, 매임 등 그냥 해야 할 업무처럼 하고 있는것은 아닌지 다시 한번 반성해보며, 그냥 도장 깨기 하듯이 하는 행동이 아닌 투자로 연결될 수 있는 행동이 될 수 있게 해야 겠다.
2호기도 1호기 하듯이 투자하면 안된다는 마스터 멘토님 말씀처럼 더 나은 2호기를 위해 오늘도 그리고 앞으로도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보자!!!
즐겁게 버겁게 성장!!!! 즐버성!!
나는 전임과 매임이 부족하다!!
2월 원씽 : 전임
댓글
진짜 매번 과제 챙겨주시고 댓글응원도 남겨주시고 중간중간 힘이 많이 됐습니다. 제 코가 석자라 이제야 방문한 저를 어여삐 봐주시길~~저도 유니님처럼 성장해서 나눌수있는 사람이 되어볼게용><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