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6 NEW] 내집마련 중급반 - 내 예산에서 3배 오를 내집 선택법
너나위, 용용맘맘맘, 잔쟈니

내마중 1강 후기입니다.
내마중은 내집마련을 목적으로,
할 수 있는 범위에서 최선의 자산(집)을 구매하는 데 목적인 강의입니다.
*투자와는 조금 많이 다른 관점
화폐가치는 인플레로 인해 떨어진다는 점을 반드시 인정하고,
현재 종잣돈(대출금포함)으로 할 수 있는 집을 사야함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핵심키워드
너나위님이 요즘 많이 하는 말이 바로 화폐가치의 하락입니다. 현재 새우깡 살 수 있는 1,700원으로 10년뒤에는 못산다고, 현재의 화폐는 떨어진다고 합니다. (인플레와 국채 증가 등) 그러기에, 현재 할 수 있는 종잣돈(대출금 포함)하여 구매할 수 있는 최선의 자산을 반드시 사야 한다고 합니다. (부동산, 주식, 코인 등) *대개 부동산으로 당연히 귀결됩니다.
(예. 터키의 화폐 가치는 더이상 의미가 없어지고 있으며, 10년전 집을 샀던 사람의 자산은 늘어나고 있지만, 현금을 가지고 있던 사람은 가난해 지는 사례)
현재 규제가 나오고, 매물이 줄어드는 시점으로 거래는 당연히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에 거래되는 동 층 향의 우선순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는 없음) 당연히 가격은 상승하고 있어, 시장 불안도는 커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집을 사야 합니다. 자산이 있어야 합니다. (전고점 및 가격에 대한 기준 설명도 너무 좋았습니다. 투자든 내집마련이든 반드시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자산의 힘은 정말 대단한 것 같다. 내 상황에서 어떤 자산으로 갈아타거나 (혹은 투자해야 하거나 등) 장기적인 관점이 필요하다. 구체적인 방안은 투자코칭을 통해 잘 배워야겠다. 준비 잘 하자!
너나위님 강의에서는 남탓과 본인탓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현재 시장은 어떻고, 정치는 어떻고, 규제는 어떻고 등등 환경탓을 하는 게 아니라, 그 중심은 내가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현재 어려운 상황에서 내가 무엇을 할 수 있고 최선의 선택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반드시 행동해야 함을 이야기 하였습니다. (문제해결 중심 마인드가 너무 좋음) 남탓과 변명을 일삼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동요하지 말고,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최선을 다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 단지 가격과 시세 많이 보기. (앞마당 하나를 만드는 코스는 아니지만, 단지임장까지 모두 해 보겠습니다.)
살면서 가장 비싸게 구매하는 물건 중 하나가 바로 집입니다. 최소 5억 이상이 드는 집인데, 아무렇게 사는 건 현명하지 못하다고 하였습니다. 어렵게 모은 돈으로 정말 한순간에 사는 건 올바른 선택이 아닙니다. 공부하고, 실제 내 눈으로 보고, 비교하여 집을 사는 게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공부하고 사자. 분위기에 휩쓸려 사는 게 아니라, 이 물건이 어떤점에서 강점이 있는지 분석해야함을 배웠습니다.
→ 이번 임장중 최소 1회는 밤 낮을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을 보며 비슷한 급지 앞마당과 비교하기)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