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저자
Benjamin Hardy조직심리학자로 자기계발 분야 파워블로거이자 베스트셀러 작가다. 그는 미래의 나를 적용하는 과학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전문가다. 클램슨 대학교에서 산업 및 조직심리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The Daily Upgrade〉라는 팟캐스트를 통해 미래의 자신을 명확하게 하고,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 정기적으로 삶의 방식을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전략을 공유하고 있다. 그의 블로그는 2015~2018년 동안 글쓰기 플랫폼인 ‘미디엄’에서 1위에 오르고,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읽었으며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뉴욕타임스〉, CNBC 등에 실렸다. 또한 〈포브스〉, 〈허핑턴 포스트〉, 〈옵저버〉 등에도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저서로는 《최고의 변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 등이 있으며 미국에서 총 8권을 발간해 70만 부 이상 판매됐다. 현재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살고 있다.
- 도서
‘미래의 나’를 적용하는 과학 분야 세계 최고의 전문가,
자기계발 분야 파워블로거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의 신작
세계적인 동기부여 전문가, 토니 로빈스 강력 추천!
현재와 미래를 더 가치 있게 바꾸고 싶다면,
‘미래의 나’와 연결하라!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은 ‘미래의 내’가 현재로 시간 여행을 왔다고 상상해보자. ‘현재의 나’는 해야 할 일은 미뤄둔 채 소파에 누워 핸드폰을 보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른다. 당장 사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에 생각 없이 돈을 쓰고, ‘다음 달의 나’에게 결제를 미룬다. 자극적이고 간편한 정크 푸드를 즐겨 먹으며 건강은 생각하지 않는다. 어린 자녀와 눈을 맞추고 시간을 보내기보다 잔소리와 고성이 오가는 전쟁 같은 하루하루를 보낸다. 이 모습을 본 ‘미래의 나’는 과연 어떤 말을 하고 싶을까? 혹시 지금의 내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는가? 미래의 모습이 그려지지 않는다면, 현재의 내가 좀 더 나은 모습이기를 원한다면 이 책이 해답을 제시해줄 것이다.
‘미래의 나는 어떤 모습일까?’라는 질문은 우리가 인생에서 쉽게 놓치는 중요한 진실에 이르게 한다. 즉, 미래의 나와 연결될수록 현재 더 나은 삶을 살게 된다는 것이다. 이 책은 미래의 내가 어떤 모습일지 깊이 생각해보고, 지금 그 사람이 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인생 지침서이다. 상상한 미래 자아는 현실에서 원동력이 되어 목표와 우선순위가 달라지고, 이에 맞게 행동하게 만든다. 그렇기에 우리가 다시 예전 모습으로 돌아가려 하거나 의지가 약해질 때마다, 혹은 작은 성취를 맛본 후 다음 목표를 정해야 할 때 이 책을 옆에 두고 수시로 꺼내 보기를 권한다.
이 책의 저자인 벤저민 하디는 저명한 조직심리학자로, ‘미래의 나’를 적용하는 과학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전문가다. ‘미래의 나’와 관련된 연구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그는 이 주제를 완벽하게 다룬 책을 발표했다. 그의 오랜 연구 결과와 집약된 이론을 국내에서 책으로 만날 수 있게 된 것이다. 그는 팟캐스트와 유튜브, 웹사이트, 기업 강연을 통해서도 ‘미래의 자신’을 명확하게 하고, 목표한 방향으로 이끄는 실용적인 전략을 공유하며 많은 사람의 성장과 발전을 돕고 있다.
이 책은 크게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파트1은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요인 7가지를, 파트2는 ‘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 7가지를, 파트3은 ‘미래의 내’가 되는 7단계를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각 단계마다 자신을 점검해볼 수 있는 체크리스트와, 미래의 나와 연결하는 활동들이 포함된 워크지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 장의 핵심 내용은 일러스트를 통해 기억에 선명하게 남도록 도와주고, 파트가 끝날 때마다 KEY POINT로 요약해서 정리해준다. 특히 ‘미래의 나’와 연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유명인들의 일화를 통해 소개해 재미를 더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이 책은 단순히 ‘미래의 나’를 생각에서 그치지 않고 행동하게 만드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최고의 안내자 역할을 할 것이다.
2. 내용 및 본깨적
P. 58
희망의 정의란 1. 명확하고 구체적인 목표다.
2. 자신의 권한을 믿는 생각이다. 자신에게 권한이 있다고 믿으면 자신의 행동을 통제한다. 자신의 행동이 중요하며 인생의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
3. 길을 찾는 생각이다. 희망이 있다면 방법을 발견하거나 내놓는다. 또는 현재 위치에서 목표에 이르는 다양한 방법들을 만들 수 있다.
원대한 희망을 지닌 사람은 구체적인 결과를 만들기 위해 100퍼센트 전념한다. 그들은 흔들림 없이 목표를 확고하게 유지하지만,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이나 방법은 매우 유연하게 조정한다.
→ 나는 뭐 하나를 시작하면 정말 고지식하게 그것만 하는, 하라는대로만 하는 성향이 있는데ㅎㅎ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100퍼센트 몰입하되.. 과정이나 방법은 유연하게 대처하면서 내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해야겠다.
p84. 미래의 나에게 투자하면 당신은 그 모습에 점점 가까워진다. 미래의 나를 사랑할수록 미래의 나는 폭발적으로 성장한다. 유익이 미래까지 지속하는, 장기적인 보상을 주는 행동을 하라. 그것이 미래의 나에게 투자하는 것이다.
단기적인 보상을 주는 행동을 할수록 장기적인 미래의 나의 모습은 점점 흐릿해진다.
생생한 미래야말로 강력한 미래다. 미래의 나에게 투자하고 그 과정에서 소소한 성공을 하나씩 이루어나가면 미래의 내가 어떤 사람인지, 어떤 환경과 상황에 있는지, 어떤 일상을 사는지 자세하게 그릴 수 있을 것이다.
→ 역시 사람이 배우고 투자해야 더 가치있게 돌아오는 것 같다. 투자공부를 하기 전부터 무언가 배우는 걸 좋아했는데.. 처음엔 돈만 쓴다고 생각했는데 나중엔 다 필요가 있더라^^ 투자공부도 미래의 나에게 투자한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배우고 적용시켜야 겠다.
P. 63 '중요한 걸 먼저 넣음'으로 마법처럼 모든 게 똑같은 공간에 다 들어갔다. 자갈을 먼저 붓는 행동은 사소한 일들에 집중하는 것을 말한다.
코비는 양동이가 우리의 시간이라고 말했다. 중간 크기와 큰 크기의 돌멩이는 인간관계나 계획, 배움, 건강 등 중요한 일이다. 자갈은 이메일 확인이나 모임 참석 등 시급한 일이다.
→ 아 우선순위!! 오늘도 회사업무 때 중요한 일을 하다가 각종 시급한 일로 인해 중요한 일을 제대로 못끝내고 퇴근했다 ㅠ 투자공부도 독강임투 할 건 많은데 우왕좌왕하게 되는거 같다. 이제는 우선순위를 정하고 자갈이 아닌 중간/큰 크기의 돌멩이를 먼저 넣어야 겠다.
P132. 구체적인 목표 없이 몰입하는 건 극도로 어렵다. 목표가 초첨을 맞출 수 있는 틀을 만들기 때문이다. 하루의 목표가 전혀 없다면 어디에 집중해야 할 지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구체적인 목표는 몰입의 방아쇠를 당기는 필수적 요소이다.
→ 월부를 오기전에는 단순히 부자가 되고 싶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다 등등이었는데.. 열기반을 들으면서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나니 벌써부터 설레고 내가 당장 무얼해야할 지 알게되었다. 그러고 10개월이 흘렀고 이제 올해 다시 새로운 비전보드를 작성하고 싶다. 열기반이 언제 열리더라..ㅎㅎ
댓글
행복한세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