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와 미래가 달라지는 놀라운 혁명 [퓨처셀프] - 별다배모에드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퓨처셀프 -벤저민 하디

저자 및 출판사 : 상상스퀘어

읽은 날짜 :  2023.12월 27일~12월 30일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    #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벤저민 하디 (Benjamin Hardy)는 조직 심리학자이자 파워블로거,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미래의 나를 적용, 미래의 자신을 명확하게 결정짓고 나은 결정과 삶을 위해서 실용적으로 적용한 내용들을 팟캐스트와 책등으로 공유하고 있다. 그의 블로그는 2015~18년 동안 글쓰기 플랫폼에서 1위에 오른다. 저서로는 <최고의 변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등이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 being에 관한 책이다. ' being은 ~되고 있는 중'이라는 뜻을 포함하고 있다. 바로 현재에서 나는 미래의 ~가 되고 있는 중임을 이야기 하는 책이다. 책은 내가 되고 싶은 모습을 상상하게 하고 지금 그 사람이 되는 방법을 예를 들어 적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이렇게 하면 과거가 아니라 상상한 미래가 행동을 지시하게 된다.


미래의 나를 다른 누구도 아닌 내가 목표할 수 있고 그릴 수 있는 주체적인 나를 만들도록 해주고 있다.

5년 뒤의 모습을 상상하고 목표를 세웠다면 그 다음 어떻게 할 것인지 점점 아래로 내려가 그렇다면 오늘부터 내가 할 일에 대한 답을 만들도록 하고 있다.

전에는 생각해보지 않고 그저 흘려 생각했던 '과거는 과거, 현재는 현재, 미래는 미래' 라고만 생각했던 나의 미래 자아에게 말을 건네고 그것이 바로 현재 현실을 만들어 가게 하는 동기라는 사실이다.


미래 자아를 더 크고 높고 멋지게 설계하고 만들 수 있는 능력을 만들어가는 것도 나에게 달려 있다.

학습, 성장, 새로운 경험을 쌓아 가면 현재와 다르고 훨씬 주체적이면 발전된 미래 자아를 상상하고 만들 수 있다.

미래 자아를 현재의 나와는 다른 사람으로 보는 것은 유용하다.

미래 자아는 현재의 나와 꼭 같은 사람이 아니라고 말한다.


조금 더 나은 넓은 시야로 세상을 다르게 보고 현재의 나와 또 다른 나의 미래는 서로 다른 목표와 우선순위를 갖게 된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3가지의 명확한 우선순위를 기준으로 해서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 그 아래 하위 목표를 세워서 관리하는 것과 현재의 각 단계에 맞게 준비해야하는 것들 우선순위에 두어야 할 것들을 정리하는 것이 유용했다.

또 먼저 5년 뒤의 목표를 세우고 1년 뒤, 3년 뒤의 나의 모습과 방향성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점이 유용했습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 심플하게 산다'와 '원씽'에서 주고 있는 메시지와 비슷한 맥락이지만 조금 더 미래 지향적이고 큰 목표와 장기 목표를 기준으로 그 아래 하위 목표들을 세우며 구체화 할 수 있는 부분이 얻고 배운 점입니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p213) 미래의 내가 되는 7가지 단계 중에서 2단계 덜 중요한 목표들을 제거하고 인생을 단순하게 만드는 방법과 우리가 순간 순간 둘 중 하나를 골라야 할 때 기준점을 어떻게 잡고 가는지 이야기 해 보고 싶습니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도미니크 로로의 [심플하게 산다]


https://blog.naver.com/lightnymph/223318314792


댓글


별다배모에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