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올해에는 본격적으로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집마련은 나와는 먼 이야기라고 생각했지만, 1~2년 후 결혼을 생각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내집마련이라는 목표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행동하지 않으면 달라지지 않는다는 생각에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놓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오프닝 강의를 듣고나니 확실히 마음가짐이 잡히고, 강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습니다.
사실 성인이 되고 제 돈으로 강의를 듣는 것이 처음인데, 돈을 내고 수강하는 만큼 한 달 동안 열심히 수강해서
혼자서 스스로 내 집을 보는 안목과 방법을 익힐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도록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기억에 남는 말은 "바닥에 살 수 있는 사람은 딱 한사람뿐이며, 그 사람은 그 결과를 공짜로 얻은 것이 아니라 용기에 따른 과실을 얻은 것이다." 입니다.
누가 어느 지역에 집을 구했고, 어디로 이사를 갔다는 등의 말을 들으면 부러움이 먼저였고, 그 사람의 노력에 대해서는 깊게 생각해보지 않았습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듯이 그만큼의 노력에 대해 높이 평가하게 되었고, 저 또한 부동산에 대해 배우고 익혀 기회가 왔을 때 놓치지 않아야겠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너나위남의 말씀대로 적절한 욕심과 적절한 시간과 시기에 적절한 용기를 부릴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달려보고자 합니다.
내집마련에 대한 걱정보다는 배우고 익혀 꼭 강의에서 들은 내용을 행동으로 옮기겠습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댓글
불타는 깡지님! 강의 수강 고생하셨습니다 :) 부러움보다 그 사람의 노력을 생각해보는 것, 용기를 낼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