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25기 3박하게 부자의3 한걸음앞으로=33조 지금의10x] 5강 강의후기

  • 24.01.09

어느덧 실전반 마지막 강의를 다 수강했네요. 정신없기도 했고 어렵기도 하고 재미도 있고 보람차기까지한 수강기간이었던것 같습니다.


이번 질의 응답 강의를 듣고서 같이 강의 수강하신 분들의 고민을 보면서 저도 많이 배우게 된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배우고 싶은것들을 한번 남겨보면 좋을것 같아 써보려고합니다.


  1. 5순위 시세표

아직 앞마당이 적은 제가 시세트래킹도 이번 실전반을 통해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지금 막 시작한 시세트래킹이라 아직 지역이나 단지 갯수가 적기때문에 더 좋은기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세트래킹 하는것만으로도 아직은 조금 벅찬 느낌이 있지만 언젠가는 넘어야 할 벽이라 생각하고 한번씩 한번씩 5순위 시세표와 시세트래킹을 꾸준히 해보겠습니다.


2.CEO 마인드

저희는 결국 세입자가 없으면 진행하기 어려운 투자방식을 활용하기 때문에 제일 중요한것은 세입자입니다. 세입자 덕분에 돈을 벌 수 있고 또 돈을 지킬 수 있는거라 생각이 듭니다.

강의에서 말씀해주신것 처럼 세입자분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겠습니다. 그리고 해줄 수 있는것과 해줄 수 없는것을 항상 생각해두고 세입자분의 요구사항에 맞게 잘 대처해서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시장에서 살아 남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3.임장 후 복기 그리고 제일 중요한 복기

월부 생활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정말 많은 강의에서 들은 것 중 하나가 '복기'였습니다. 임장을 마치자마자 무겁고 피곤한 몸으로 그냥 자거나 쉬게되면 제 생각보다 많은 내용이 휘발되어 임장한 시간과 노력이 날라가게 되기 때문에 바로바로 정리 및 복기를 해야하고

또 한달한달 또는 매년 복기를 통해 잘한 점과 못한 점 그리고 아쉬운 점들을 복기해서 다시는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해야 성장하는것 같습니다. 항상 복기하는것을 루틴화 시켜서 천천히 꾸준히 성장하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4. 질문하는법

저도 아직 모르는게 많아서 그런지 질문을 잘 못하고 있었습니다. 마침 저와 같은 고민이 강의에 나와 반가웠고 많이 와닿았습니다.

주우이님께서 말씀해주신대로 질문 잘하는 법을 꼭 생각하고 실행에 옮겨야겠습니다. 무조건 질문한다고 생각하고 메모장에 질문 할 내용들을 적어놓고 질문할 수 있을때 질문을 항상 하는 월부인이 되겠습니다.




댓글


삼원홍
24. 01. 09. 19:20

후기 고생 많으셨습니다♡ (。♥‿♥。) 오늘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