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6년 5월] 평생 쓰는 월300 포트폴리오 맞춤 완성반
광화문금융러

안녕하세요
수달아빠입니다
작년 0월 재테크 기초반을 수강하고서 주식에 대한 관심도가 생기게 되면서
작년 9월, 12월 미국주식기초반, 올해 1월 무손실에 이어
2026년 5월 월300 포트폴리오 완성반 까지 광금러님의 강의를 모두 수강했습니다
강의를 수강하기 전에는 미국 직투에만 관심을 두고
광금러님의 팬딩을 가입하게 된 이후 노후준비에도 관심이 생기게 되었고
이번에 리뉴얼 강의가 오픈한다고 하여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막연히 [연금저축계좌]에 투자하면 장기간 목돈이 묶인다는 말에
연금저축 계좌 보다는 만기가 있는 ISA 계좌가 더 적합하다고만 생각했는데
필요 시 중도인출이 가능하고 은퇴 후 건강보험료 인상,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에 해당하지 않을 수 있는 점들을
고려 할때, 기타소득세 16.5%의 두려움보다는 그걸 감안하더라도 연금저축 계좌는 필수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강의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은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 내용이었는데요
최근 직장 내 팀장님께서 일반 계좌를 통해 국내상장 해외 ETF에 투자해서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에 해당되셔서 은퇴 직전에 세금을 더 내야한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에 해당되시는 분도 처음 보긴 했지만, 측근의 이런 사례와
강의를 같이 접목하게 되니 더욱 더 강의 내용이 와닿았던 것 같았습니다
지금까지는 투자 가능 금액 전부를 미국 직투에만 투자해왔지만
이제부터는 노후 준비를 위해 배우자와 함께 절세 계좌를 활용하여 분산하여 투자할 계획이며
흔들리지 않는 투자자가 되기 위해 지금처럼 꾸준한 독서와 뉴스 읽기는 기본, 과제로 만든 비전보드를 보며
투자자의 마인드를 채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강의료가 한푼도 아깝지 않았던 월300 포트폴리오 완성반 강의였고
한달동안 알찬 내용으로 강의를 채워주신 광금러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강의를 수강하신 모든 분들 완강하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오늘도 우상향 하는 삶을 위하여!

댓글
수달아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