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세이노의 가르침
2. 저자 및 출판사: 세이노
3. 읽은 날짜: 2023.09.05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아무일이나 재미있게 하라]
백만장자들은 어떻게 하다 보니까 하게 된일 에서 기회를 포착하고 그 일을 사랑하고 즐김으로써 능력과 적성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일로 바꿔 버렸던 것이다. 내말을 믿어라.
성공하는 사람들은 그들을 일을 사랑한다고 단언한다.
어느분야에 발을 내밀든 간에 나는 당신이 상상 할 수 있는 정도 이상의 그 분야에서 귀신이 되거자 노력을 하였다는 점이다.
우선 무슨 일에 뛰어들든지 간에 모든 관련 지식을 책을 통해 공부하는 것은 언제나 필수였다.
나는 그런 책들을 구입하는데 돈을 아낀 적이 없다.
[부자들에게는 과소비가 없다]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어떤 소비가 과소비인지 아닌지를 판단하여 주는 기준은 오직 하나이다.
자기계발을 위한 지출이었는가 아닌가 하는것이다. 기분내느라고 사용했는가?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 문화생활을 하고자? 휴가를 즐기고자? 나는 그 모든것들을 과소비로 몰아붙인다. 쓸것 다 쓰고 즐길 것 다 즐기고 무슨 돈으로 뭘 어떻게 해서 부자가 되겠다는 말인가. 없어도 되는것을 구입하는 그 헛된 행동에서 벗어나려면 제일 먼저 신용카드를 없애 버려라. 모두가 평등하게 잘사는 사회를 꿈꾸지 말라. 시장경제에 대한 대안이 없는 상황에서 당신이 돈을 어디에 사용하고 어떻게 모으는가 하는것은 당신이 얼마나 신중하게 자기 삶을 꾸려 나가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잣대가 된다는 사실을 말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투자자로서 부동산 공부를 하며 이 일을 이만큼까지 열심히 하고, 즐기고, 적성을 발휘하려 하지 않았다.
적당히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이었고, 그만큼 간절하지도 않았다.
내가 부동산 투자로 성공하려면 너나위님처럼 일단 시중에 나와있는 관련 도서를 다 읽고도 부족함 투성이인 나를 채워가야 하는데, 그러지 못했다. 열중반에서 독서하는 습관과 스스로 생각하는 습관을 갖고, 그 분야의 귀신이 되고자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2. 최근 개인적인 일로 소비가 많았던 달이었다. 소비할 때는 즐거웠지만, 그 즐거움은 얼마 지나지 않아 두려움으로 다가왔다. 꼭 필요한 소비였다 생각했음에도 돌이켜 생각해보면 불필요한 지출이 대부분이었다.
지출을 통제하기 위해 신용카드를 없애고 최소한의 지출로 보내는 하반기를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을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내가 가장 잘하는 일을 만들고, 즐길 정도의 도가 트일 때 까지, 부지런히 배우고 책을 읽어야 한다.
2. 부자가 되어 가는 과정은 외로움을 이겨내는 과정이기도 함을 결코 잊지마라. 모든 경조사를 챙기지 않는다. 당분간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거리를 둔다. 불필요한 지출을 통제한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댓글
당신이 재미있는 것만 즐기며 시간을 보내는 동안 당신의 삶 자체가 조만간 재미없어질 것이다...다시 봐도 참 뼈때리는 말인듯 합니다~ 책 후기를 보면서 다시 마음을 다잡네요~! 글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