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썸투썸] 매물코칭 후기(셔츠 튜터님)

안녕하세요 하루하루 성장하고 싶은 어썸투썸입니다.


12월 19일에 드디어 저도 처음으로 매물코칭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한테는 12월의 원씽은 매물코칭이였습니다. 무슨말인가 싶으시죠?


저는 8월달에는 내꿈찾 튜터님과 지투반을, 9월달에는 암바튜터님과 실전반을 함께했고 10월부터는 자실반으로 나름대로 열심히 달렸습니다. 개인적으로 부족한 점은 많았지만 교대근무를 하는 와중에도 열심히 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매물코칭에 들어갈만한 매물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핑계일수도 있지만 저는 월부에 들어오기 전에 투자한 0호기가 2개 있었습니다. 월부에서 1호기를 하기위해서는 취득세 8.4%의 허들을 넘어야만 했습니다. 기존의 종잣돈이 0호기에 묶여있기도 했고, 주담대도 생각보다 많이 나오지 않는 상황에서 매임을 하고 나오는 순간마다 저는 한숨을 쉬었습니다.


그래서 당장 투자할만한 물건을 고르기 보다는 1등뽑기를 한 후에 매코를 들어갈 수 있는 물건을 찾아보자라는 생각으로 부담을 내려놓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이번달에 반신반의의 마음으로 매코를 신청했습니다.


결제를 한 후에 "셔츠 튜터"님께서 배정되어 다음날 전화를 주셨습니다.


튜터님께서 저의 상황에 대해서 너무 공감을 잘 해 주셨고, 저의 투자 상황자체가 힘든 상황이라고 하셨습니다. 취득세 8.4%를 내면서 투자를 한다는 것 자체가 폭풍우가 내리는 것과 같다고 하셨고, 그런 상황에서도 나중에 있을 영광을 위해서 이겨나가자고 하셨습니다. 매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 전에 앞으로의 투자에 대한 방향을 먼저 정해주셨습니다.

(매물에 대한 코칭도 좋았지만 이부분이 너무 힘이 되었고, 그동안 방향을 못잡고 헤매던 저에게 길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질문지에 작성한 매물 2개를 보시고는 왜 이 매물을 선택했는 지에 대해서 물어보셨고, 제 상황과 그리고 나름대로 생각한 부분에대해서 말씀드렸고, 결국 둘 다 투자가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그 중에서도 1번에 대한 물건이 더 적합할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이번 코칭을 하면서 매물에 대한 가능여부를 듣는 것도 좋았지만, 투자에 대한 방향성과 매물을 선택했을 때 내가 책임을 질 수 있는 근거와 타당성을 가지는 것에 대한 과정을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결과적으로 1번 매물을 현재 협상중인 상태입니다. 모두에게 좋은 매물은 아니지만 저의 투자 생활에 있어서 경험을 쌓게 해줄 수 있는 매물이라고 생각되기에 계약까지 마무리 잘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코칭으로 투자 방향을 알려주신 셔츠튜텨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에게 인싸이트를 주시는 내꿈찾 튜터님, 암바 튜터님 감사합니다!!!

평소 궁금할때마다 나눔해주시는 쀼세계님, 우지공님, 노릇님, 트위티님, 갓생님 등 동료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댓글


셔츠user-level-chip
24. 02. 02. 11:47

끝까지 밀어붙여서 좋은 열매 맺을 수 있다면 좋겠네요 :) 어썸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