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하고 바로 이어서 듣는 실준반.
처음에는 에이 비슷한 내용 아니야..? 라고 생각했지만 실준반 자모님의 1강을 듣고는 반성했습니다.
'아, 아직 배울게 한참 남았구나'
과거에는 지나다니면서 이 아파트는 좋을까? 가격은 얼마나 할까? 이건 왜 이렇게 쓸 데 없이 비싸지? 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때는 몰랐습니다. 내가 아파트를 제대로 보고 있는 것이 아니구나 라는 것을.
자모님 말씀대로 투자자의 관점에서 그리고 사람들이 선호하는 아파트에 초점을 맞추어서 보니 조금은, 아주 조금은 알 수 있었습니다. (아직 배워야 할 것이 많기에..)
그리고 사람들의 선호도는 수요로 이어지고, 수요는 곧 그 지역 땅의 가치로 이어진다. 부동산 투자자는 이 점을 반드시 알아야 하며, 움직이지 않는 물건인 부동산 이기에 내가 움직여야 한다.
정보의 바다에 살고 있는 우리이기 때문에 각종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알찬 정보들로 해당 지역의 길거리를 사진으로 볼 수 있고, 사람들의 아파트에 대한 평가도 손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직접 가서 왜 사람들이 이 지역을 선호하는지 느껴보지 않고, 실제로 단지에 들어가서 보지 않는다면 제대로 된 투자를 할 수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직 임장이라는 행위를 해보지는 않았지만 자모님의 열정 넘치는 강의를 한 번 더 듣고 정리하고, 머릿속에 최대한 저장해서 가야겠습니다. 이번 실준반 수강하는 동안에 최소한 분위기임장과 단지임장을 다녀오고 보고서도 작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앞으로 남은 실준반 강의들이 더욱 기다려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