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난 오늘에 이르러서야 강의를 다 듣게 되었다. 월요일부터 뭐가 그리 바빴던것인지. 실제 바쁘지도 않았는데..
지난달 불타 올랐던 초심을 놓고 있는건 아닌지.. 생각해 보게 된다.
지난 토요일 분위기 임장을 다녀오면서 강의때 자모님께서 말씀해 주셨던 내용들이 마음에 쏙쏙 파고 드는 것이..
임장하는 나의 태도나 바라보는 자세에 큰 도움이 되었던것 같다.
분위기 임장은~ 일단 사람들이 왜 이 동네를 좋아하는지, 그리고 단지마다 차이가 어떤 것인지? 지나보면서 생각해 보았다.
우리조가 선택한 지역은 분당으로 임장가기 전에 먼저 보고서를 작성해 보고, 그 지역에 나가서는 그 지역에 대해서
보고서 작성시 생각했었던 점들과 대비하여 보고..
사실 너무 큰 지역에 너무 많은 아파트 단지들.
그 괜찮은 단지들 가운데 선호도를 판단해 볼 수 있는 건. 집에와서 임장지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나서이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지의 이유는 다들 비슷한 이유가 되어 있었으니깐.. 지나면서 동료들의 의견도 일치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동일했던것 같다.
다들 좋아하는 단지나 성격이 좋은 단지이고, 제일 가치있는 단지이고..
분당의 대부분의 단지는 대부분 구축이었고, 판교 및 일부를 제외한 지역은 구축단지들이었다. 강의와 비교하여 생각했을때에는 이유가 맞아진다는 생각이다.
다시한번 강의 내용을 복습해보고, 생각해 보면, 분위기 및 단지임장 전에 임장루트를 확인하고, 단지들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입지의 가치들에 대해서 교통, 직장, 학군, 환경, 브랜드,호재등 잘 생각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치가 있구나에 대한 생각은 좀더 정리해 봐야겠다. 어느 단지를 먼저 확인해 볼까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할듯하다.
감사하다. 강의들, 새로운내용이 아니라 반복되는 내용이지만, 계속 초심을 잊지않도록 반복하며 실전사례들로 도와주는 강의에 대해서 조금 더 몰두해 봐야겠다.
이상. 끝.
댓글
To be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