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22년 우연한 기회로 너나위 님의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19년 대기업에서 커리어를 시작한 저는, 혼자 산다는 이유로 재테크는 아예 관심을 끈 채로 소비만 하며 살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그렇게 모아서 뭐하지? 라는 편협한 생각과 재테크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참 오만하고 어리석었죠.
그러던 중에 월급쟁이로 하루 8시간씩 평생 일해도 서울에 내 집 한채 마련하는 게 쉽지 않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계기가 되어 너나위님의 책을 읽게 되었고, 이분은 누구일까 하는 궁금증에 유튜브 채널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저평가된 입지를 잘 보는 방법, 또 돈을 아끼고 시간을 쪼개가며 부동산을 공부했던 너나위/너바나님의 사연, 그리고 저와 비슷하게 종자돈은 없지만, 부동산으로 내 집 마련을 하고자 하는 월부 회원님들 덕에 좋은 자극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 재테크 공부에 대한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기도 했고요.
이번주에 들은 강의는 부동산을 시작하기 전 인생의 목표를 가질 수 있도록 알려주는 내용이었습니다.
부동산에 대한 열정은 있지만 왜 하루라도 빨리 시작해야 하고, 그 전에 궁극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볼 수 있게 한 시간이었습니다.
목표 설정부터 전략, 구체적인 실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주시던 너바나님!
월소득이 1,250만원이 되지 않으면 부업을 하든 재테크를 하든, 본업을 바꾸어야 한다는 말이 참 와닿았습니다.
그저 맡겨진 회사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이 미덕인 줄 알았던 저.
그런 저에게 1강은 재테크를 빨리 시작해야 하는 이유를 명확히 알려주었습니다.
"네가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회사는 너를 책임져주지 않아! 지금이라도 스스로 그리고 가족, 노후를 챙겨야해" 하며 말이죠.
올해는 결혼 준비를 하며 저축이나 투자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어느 순간 다가올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미리 공부가 필요합니다.
이에 대한 준비를 해보려고 합니다.
소비는 매우 타이트하게 줄이고, 저축을 하며 남자친구와 서로 투자에 대한 준비를 할 것입니다..
이 강의를 시작으로 저와 같이 혼자 살며 재테크를 할 여유가 없었던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멘토로까지 나아가고 싶습니다. 2주차도 열심히 듣겠습니다.
댓글
김도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