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12월에 수강했던 열반기초에 이어서 바로 수강하게 된 실전 준비반이었습니다.
"저평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비교평가를 할 줄 알아야 하고, 비교평가를 위해서는 나의 앞마당이 있어야 하고, 나의 앞마당을 만들려면 임장을 하고 임장보고서를 써야한다."
이게 바로 임장을 하고 임장보고서를 써야 하는 이유라는 점을 자모님께서 시작부터 명확하게 해주셨습니다.
이렇게 이유와 목적이 뚜렷해지니, 임장을 단 한번도 안가본 저 였지만, 확실히 강의를 들을 때 소화하는 것도 달랐던 것 같아요.
자모님께서 각 임장마다 목적이 무엇인지, 임장가서 구체적으로 무엇을 봐야하는지, 나의 현재 상태(레벨)에 따라 어느정도까지 봐야 하는지 등등 모든 것을 6시간 동안 다 녹여내서 임장의 A부터 Z까지 정말 밀도있게 설명해주셨음에도 수월하게 받아들이고 소화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강의 중 특히 와 닿았던 부분은. 나의 실력에 따라서 세가지 단계가 있다고 말씀해 주신 부분이었습니다. 3가지 단계는 "한다", "열심히 한다", "잘한다" 인데. 내가 일단 앞마당이 하나도 없는 초보자라면, 일단 마음가짐 자체를 "한다"에 초점을 맞추고 해야 한다는 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사실 임장이 처음이라 정말 부담되는 점이 많았는데, 일단 "한다. 그리고 완료한다."에 초점을 맞추니 이번주 첫 임장을 할 때 수월하고 재미있게 마무리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1주차에 해당하는 임장보고서도 무사히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자모님께서 하신 말씀처럼 "일단 한다" 그리고 "완료한다" 라는 마음가짐으로 꾸준히 해나가서, 저도 다른 동료분들처럼 "잘하는 단계"까지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자모님처럼 전국을 내 앞마당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댓글
일단 한다를 배우셔도 안하는 분들이 반인데 바새님은 배운대로 하시는 부분이 너무나 잘하실거라 확신하는 부분입니다 ^^ 바새님 성장 항상 응원드려요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