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부동산 관련 유튜브를 보면 댓글에 꼭 인구감소위기론이 언급되는데 흔들리지 않고 마음을 다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광주광역시에 거주하고 있으며 아이가 태어날 예정이라 신생아특례대출이라는 제도를 잘 활용해서 든든한 내집마련이자 투자목적으로 어떤 집을 사야할 지 현명하게 판단하고 싶어 강의를 결제했습니다.
강의 덕분에 우리 부부의 가능한 대출금액을 알고 거기에 맞는 신축 아파트를 너나위님이 알려주신대로 확인할 수 있었고 '신축 가야지, 갈 수 있을까? 비싼 건 아닐까' 하던 막연함이 가신 1주차 강의였습니다.
ㅇ 느낀점: 1주차 강의를 통해 우리의 무지로 돈이 샌 부분도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원금균등상환: 현 상황에서는 목돈마련의 금액이 줄었다는 사실에 내가 무지했구나 생각했습니다.
현실에 편안함을 느끼고 있던 최근 이년간, 일년에 한번은 해외여행을 가고 모은 금액의 25%는 여행에 썼었기 때문에 오히려 원금균등으로 이자를 내고 있어 다행이다 싶기도 합니다. 이제부턴 투자금을 만들기 위해 다음 이사 때 원리금균등이나 체증식을 이용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보험: 가족지인의 부탁으로 들었던 보험을 들었습니다. 왜 비싸지 생각했지만 원금을 보존해준다는 23살 인플레이션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던 상태에서 든 상품이라 무지함에서 온 실수임을 강의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7년째 들고 있는 보험이라 손실여부를 확인해서 정리유무를 판단할 예정입니다.(일요일이라 당장의 실천이 불가해서 월요일 바로 콜센터 전화 예정)
ㅇ 적용해본 점: 우리 예산으로 갈 수 있는 아파트 확인해 보았습니다.
관심있는 신축 아파트의 경우(무등산자이, 제일풍경채) 전매제한이 올해 상반기, 하반기에 풀려 정확한 정보를 알 수는 없어 관심아파트로 지속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며 상무지구의 경우 입지가 좋으나 구축이 많고 유일하게 신축 축으로 속한 sk뷰 아파트(7년차)를 확인했더니 너나위님이 알려주신 고점대비 -25%가 도달해 관심 아파트로 넣었습니다.
조모임 멤버들도 관심있는 신축아파트를 저와 비슷하게 담은 덕분에 동행하는 느낌에 더 재밌게 부동산 공부를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2주차 교육도 느낀점, 적용해볼 것, 개선할 수 있는 부분 등 정말 기회가 있을 때 놓치지 않도록 열심히 공부할 것 입니다.
※ 혹시라도 너나위님을 보게 된다면 이사를 가게되면 현 거주지의 경우 구축이라는 단점 외에 상무역, 군공항이전, 도심융합특구, 상무지구-첨단산단 도로 2026개통, 입지 등 극장점만 있어 팔고 가기 너무 아쉬운 부분이 있어 세를 내주고 이사를 가는 것은 어떤지 의견을 구하고 싶습니다.(혼인신고는 하지 않은 상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