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1기 138조 개미쌤]

월급쟁이 부자로 되기로 하며 저번달부터 강의를 듣기 시작했지만 열정이란 역시 금방 식는다는 것을 느낀다.

열반스쿨을 듣고 나서 내마반 기초반을 듣는데 이번 강의는 어떤 강의보다 더 잘 먹여주는 강의라는 것을 알았다.

너나위님께서 유튜브에서 사연을 들으면서 주위 많은 월급쟁이들이 많이 답답했나보다 ㅎㅎㅎ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가장 인상 깊은 것은 아직 내가 서울에 도전을 할 수는 있다는 것과 그만큼 시간과 열정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었다. 내가 들었던 말 중에 가장 인상깊은 말은 너나위님께서 하신 말씀은 아니지만 나의 강점으로 대결해야 한다는 것이다. 내가 다른 사람들에 비해 가진 강점은 시간이다. 그런데 자꾸 돈에만 집중해서 내 스스로를 갉아먹으려 했었다. 지금 나는 절대적인 시간이 많기 때문에 강의와 공부가 제일 필요한 순간이다.


너나위님의 강의는 역시 유튜브와는 다른 것이 제일 좋았다. 너나위님께서도 강의료가 수강생들에게 적지 않은 부담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는지 진짜 수강료가 1주만에 다 교환 가능할 정도로 너나위님께서 알고 계신 집에 대한 대출에 대한 A to Z까지 싹 다 알려주시는 것이 너무 좋았다. 솔직히 내가 집에 대해서 공부한다고 으스댄적은 많았지만 DSR, LTV 등 집에 대한 필수 요소에 대해서는 아주 무지했었다. 그런 내가 집과 부동산에 대해서 다른 사람들에 비해 알고 있다고 으스댔었던 것이 너무나 창피했다. 특히 너나위님의 강의와 설명을 들을 때 무서운 점이 너나위님께서는 대한민국 부동산의 아파트 어떤 위치와 단지에 대해서도 마치 컴퓨터처럼 머리 속에서 내용이 나온다는 것이었다. 물론 많은 튜터님들과 강사님들이 거의 다 그러시겠지만 그중에서도 너나위님은 정말 1초도 걸리지 않고 그 부분이 나온다는게 진짜로 전문가의 느낌이 나는 부분이다. 내가 너나위님, 너바나님처럼 멋진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는 내가 공부해야할 부분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알게 된다. 월급쟁이 부자들 수업을 2번째 듣지만 들을 때마다 더 겸손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다. 투자에 조급하기 보다는 일단 공부와 강의와 독서 즉, 독강임투가 잘 되어있어야지만 내가 투자로서도 실패할 확률이 현저히 줄어든다는 것을 알 수 있게 된다.


이번 수업에서 나에게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은 너나위님께서 주신 엑셀 자료와 내가 실제로 대출을 할 수 있는 분야이다. 내가 정확히 얼만큼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정확히 깨닫고 현실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제대로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너나위님의 강의마다 들은 말씀이 있는데 참 아프면서도 맞는 말인 것 같다.


"현실에 대해서 분노하면 아무 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단지 받아들이고 어떻게 대안을 찾을지를 고민해야 한다."


단어와 말의 느낌이 약간 다를 수는 있으나 위와 같은 말이 참 아프지만 진짜 현실을 직시해야 하는 말이었다.

울어서 분노해서 해결할 수 있는 일은 세상에서 많지 않다. 냉철하게 현실을 파악하고 1년 동안 공부에 집중을 최선을 다하고 이후에 야수의 심장을 가지고 투자해서 월급쟁이 부자로 우뚝 서게 되는 그 날을 고대하며 매일 공부해야겠다.


너나위님 매일 바쁘실텐데 좋은 강의와 말씀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너나위님 한마디 말씀에 항상 힘내며 더 열심히 공부해서 너나위님을 만나는 그 날을 기대하겠습니다~^^ 1주차 강의 너무 알찼습니다 ㅎㅎㅎ


댓글


개미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