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처음 들어본 밥잘님의 강의 였다. 너무나 차분하지만 단호하고, 설명을 잘 해주셔서 너무너무너무 좋았다.
그리고, 첫 수업을 듣고는.
' 아, 이거 첫 강의 였어야 하는데. '
처음 템플릿을 보며 아장아장 속도로 첫 임보를 입지분석까지 내면서 사실 너무 복잡해 이렇게 까지 해야하는구나... 앞으로 손에 익히려면 좀 걸리겠네. 그래도 필요하니까 하는 거겠지 하고 따라하기에 바빴다. 아마 템플릿 없었으면 손도 못댔을뻔 해다^^;
그런데. 수업을 들으면 들을 수록 ' 아! 이게 왜 두번째 수업인지 알겠다.' 싶었다.
내가 따라했다고만 생각한 입지분석 자료들을 왜 해야하는지 설명도 해주시고, 어디서 이렇게 따와야 한다는 것을 설명해주실때는 내가 따라했던 행동들과 경험들이 떠올라 더더더 머릿속에 잘 들어왔다. 역시 월부다 :)
한번 써봤던 경험을 토대로 설명이 더 잘들어온. 아는만큼 보인다는것을 느낄 수 있었다
아직도 아장아장이지만 더 잘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
<임장보고서의 전과>라는 말이 너무 맞다. 이렇게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시는건 진짜 밥잘님의 이 월부강의 뿐일 듯하다. 이렇게 디테일하게 자료 만들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그리고, 수업중에 초보자용을 얘기 해주시면서 더 잘하려고 하지말고, 그냥 따라한다고만 생각 하고 오세요. 화려한 장표, 필요없습니다. 시간낭비입니다. 얘기해주시는데.... 와. 너무 안심 되었다.
사실 기존 선배님들의 임보 보고는 내가 과연 저렇게 할 수 있을까? 표와 차트, 그래프들이 너무 많이 있는 한 도시의 계획표 같아서..... 이질감을 느끼고 있었는데. 템플릿만 보고 필수 사항만 넣으라고 말해주셔서 휴~ 안심이 되었다.
아직도 3강의가 더 남았지만, 정신 똑 바로 차리고 잘 흡수 해야지.
이강의는 500%듣게 해주시면 안되나요? ㅋ 진짜 실준반 듣기 잘했다. :)
댓글
쥴리블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