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준반 2주차 강의
안녕하세요!
실전준비반 재수강하고 있는 레초입니다.
벌써 2주차 강의까지 듣고 곧 실전준비반 절반이 지나가려고 하네요..!
이번 강의는 ‘임장보고서’로 유명한 밥잘님의 임보 강의입니다! 짝짝
1주차 강의에서 자모님의 임장 꿀팁을 마구마구 전수 받았는데요,
2주차 강의에서는 밥잘님의 임보 꿀팁을 한 바구니 챙겨갑니다. ㅎㅎ
Part0. 실준반 수강생들의 고민
월부인들의 마음을 아주 꿰뚫어보고 계시는 밥잘님..!
초보때는 보고서를 써야 한다는 것 자체가 부담스러웠고, 중수라기엔 부족하지만 현재 중수인 저는 1등 뽑기를 하는 것이 정말 어려웠습니다.
가치있는 물건/가치없는 물건을 나누지 못하는 어려움… 가치가 있다면 얼마나 있는지 판단하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항상 강의에서 올려주는 기본 템플릿으로 하다가 이번 임보부터 템플릿을 바꿨는데요.
조금 더 심플해진 임보 탓에 뿌듯함을 느낀 것도 잠시, 새로운 템플릿X 라는 문구를 보고 완전 뜨끔했습니다. ㅎㅎ
임보의 본질은 손품, 발품 팔아 얻은 정보를 나만의 생각과 함께 정리하는 것이지
단순히 좋아보이는 장표를 따라쓰는 것은 아니라는 말을 새기게 되었습니다.
BM
- 이것저것 추가하지 말고 임보의 완성도를 높여라
- 앞마당지역비교/나의생각한줄 추가
- 임장보고서가 화려하지 않아도 기본만 제대로 하면 “투자”할 수 있다!
Part1. 임장보고서를 꼭 써야 하는 이유
여러분은 북아현 2호선 역세권 단지/공덕 5호선 역세권 단지 두 곳을 두고 어느 곳에 투자할 것인가요?
사람들의 시선에서 강남 접근이 수월한 “2호선”을 투자하겠다고 하겠지만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임장보고서를 쓰며 찾을 수 있습니다!
정답은 5호선 역세권 단지를 투자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지역마다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인데요.
마포구의 인접 직장은 광화문/여의도이기 때문에 해당 업무단지의 접근성이 좋은 5호선이 더 선호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선호도를 제대로 알지 못하는 투자를 강의에서는 “감투자/주워들은 투자”로 정의했는데요.
잃지 않고 오랜 기간 투자하기 위해서는 가치와 가격을 잘 알고 투자하는 방법을 임보를 통해서 배워야겠습니다.
BM
- 감투자/주워들은 투자 -> 가치분석 투자자로 성장하기
- 임장보고서란? 지역마다 선호요소를 파악하기
Part2. 1억 더 버는 임장보고서 작성법
임장보고서를 관통하는 한가지 KEYWORD ‘우선순위’
앞서 말한 것처럼 임보에서는 해당 지역/해당 생활권의 우선순위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파트에서는 임장보고서 한 장 한 장마다 적용할 수 있는 임보 꿀팁을 대방출해주셨습니다.
임장보고서를 쓰면서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은 나의 생각을 한 줄이라도 적는 것입니다.
임보가 실전 투자에 적용되는 만큼 어떤 이유로 이 생활권, 단지를 좋게 봤는지에 대한 이유가 명확해야 나중에도 잊지 않고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내가 가진 앞마당과 비교하는 부분을 추가하여 임보를 작성하며 비교평가까지 같이 할 수 있습니다.
BM
- 내 생각 한줄이라도 적기
- 앞마당과 비교하는 부분 넣기
가장 좋았던 파트는 ‘앞마당 뽑는 방법’을 알려주는 곳이었습니다.
투자금이 있을 때
: 빠르게 매물임장 후보를 선정하고, 그 중에 내가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을 1등으로 뽑아서, 투자 기준에 맞다면 적극적으로 매수하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요.
정말 어려웠던 1등 뽑기가 밥잘님의 강의를 듣고 조금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