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봄부터 느껴오던 서울 상승 소식(1급지 위주)
나날이 높아지는 분양가와 청약 경쟁률. 연초 장위자이 무순위 나온거 잡지 못한 후회가 정말 컸다. (정확히는 계약금 8천조차 없었지만.)
'올해 상반기가 기회였는데..'하며 아쉬워하고 후회했지. 이번 강의는 나의 지난날을 보듬어 주는 것 같다.
사실 연초 상승기는 1급지 위주였고, 지금 살고 있는 집을 판다했을지라도 갭으로 구입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정말 솔직하게 현재 내 주머니(자금) 사정으로 1급지로 바로 갈 수 없다. 이건 무기력이 아니라 현실직시고 자기 객관화이다.
1) 상급지: 최고 전세가율 시기가 짧다. (1년 안팍) 금방 매매가 상승으로 매전 갭을 벌린다. 이미 지나간 건 보내줄 줄도 알아야 한다.
2) 하급지: 최고 전세가율 시기 길게 유지된다. (2-3년) "서울 O주 연속 상승" 뉴스보고 "끝났다."고 생각할게 아니다. 하급지는 기회를 길게 주니까. 그말인즉슨 매매가가 바로 붙지 않는다는 뜻. 따라서 기다릴 줄 알아야한다.
3) 저평가여부: 전고점에서 30%이상 하락했는가? -> 만약 후보단지가 28-29%라면 어떻게서든 쇼부봐서 30%하락으로 만들자.
4) 서울 평균 전세가율 60% : 60%이상의 전세가율 단지를 찾자. 해당 단지의 평균 전세가율도 같이 봐야한다.
서기반 듣기 참 잘했다! 나만의 시나리오를 만들고 실행하자.
1)꾸준한 시세 트레킹. 엑셀 파일에 정리하기 -> 지역분석하면 그뿐, 가장 중요한 시세트레킹을 안 한다는 것이 나의 가장 큰 문제점이다.
2) 급지별 앞마당 2개이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