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후기 [실전준비반 50기 92조 열매맺음]

  • 24.01.21

안녕하세요.


이번 실준반을 들으며 그동안 기초 없이 강의 듣고 수강하던 저에게 명확한 기준과 해야하는 이유를 잘 알게 해주신 밥잘님 강의 감사합니다.


강의 내내 또박또박 흐트러짐 없이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귀에 쏙쏙 들어오는 강의였습니다.

필사 수준으로 형광펜 3개 돌려가며 적고 줄긋고... 얇은 노트 1권 거의 다 채웠습니다!


특히 초보, 중수레벨, 임보10개이상 레벨까지 나눠서 목표를 설정해 주셔서, 지금은 내가 초보에 있지만 나중엔 저기까지 해낼 목표까지도 알게 되었구요.


정말 임보를 왜 이렇게까지 써야 하나 강의 초반엔 좀 빡빡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나 끝까지 관통하는 Key word! '우선순위', '같은 값이면 나에게 맞는 조건으로 어디를 사야 잘 사는 거지' 였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마친 지금은 월부에서 내가 선택하는 집은 나의 기준에서 최선인 '과학' 그 자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이렇게까지 여러 번의 단지별 투자 계획과 1등 뽑기를 했는데 그리고 내가 아는 앞마당과 비교를 해서 또 1등을 뽑았는데 그 1등이 당연히 과학이겠지 믿고 싶더라구요!


물론, 초보는 다 틀린다는 말씀도 새기겠습니다. 그럼에도 나의 그 1등이 누가봐도 매력적인 1등이 될때까지 실력을 키우는 노력을 하겠하도 다짐도 해봅니다.


*매주 20시간 투자공부 하기- 하루 일과 후 매일 3시간 이상 투자관련 공부 할 것을 특히, 아침 시작 전 시간도 활용해 보겠습니다.


무엇보다 뭉클했던 것은 15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60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보내는 메세지였습니다.


*15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뭐든 가능하리라 생각했던 그때 나의 꿈보다는 내가 조금 작아 보이지만 그래도 이렇게 새로운 목표를 갖고 도전하고 있어서 고마워! 끝까지 응원할께 힘내!!~


*60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그때 니가 정말 한걸음이라도 시작하고 지금껏 꾸준히 그 길에 있어줘서 고마워!

2번째 임장 할때 어느 상가 미용실 앞에서 우연히 본 광고판에서 "평생한다 전해라"라는 말을 듣고 니가 속으로 했던 그 결심 잘 지켜줘서 지금의 5호기 투자와 50억 달성 이룬거 같아!

이제 나는 조금은 여유롭게 나머지 나의 삶도 투자자로서 이 길에 있을꺼야 고마워!!~~


'잘해서가 아니라 그냥 하는 겁니다 그러면 잘하게 됩니다.'

밥잘님의 똑부러진 목소리로 하신 이 말씀이 저에게는 가장 큰 울림으로 남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촘촘
24. 01. 21. 20:31

그냥하다보면 잘해지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