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투자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4기 64조 영포]


회사 일이 너무 바쁘다는 핑계로 5개월 정도를 쉬었습니다.

몸은 편했지만 마음은 불편했습니다. 이렇게 가다가는 회사의 노예로 점점 가난해질지 모른다는 생각 때문에요.

그래서 다시 공부해야지 마음 먹고 오랜만에 서울투자 기초반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생각하지도 못하게 조장까지 맡아버려서 정신이 하나도 없었지만,

양파링님의 강의는 다시 서울투자의 꿈에 집중하게, 기대감을 가지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최근 다시 반등 조짐이 보여서 신경이 많이 쓰이는 상태였는데 시작부터 짚어주셔서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나에게 맞는 투자는 무엇일까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각 투자 유형별로 투자 로드맵을 가상의 시나리오를 들어 설명해 주셔서 이해가 잘 됐습니다!!

마음은 가치 성장 투자를 하고 싶지만 저의 객관적인 상황으로는 소액 투자가 맞는데요.

그렇다고 계속 소액 투자만 해야 하는 건 아니니까, 언젠가 좋은 물건을 담을 수 있을 거라 믿으며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투자를 해나가야겠다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치 있는 물건인지 아닌지 어떻게 판단하나 평소에 고민이었습니다.

서울에 작고 덜 좋은 지역이라도 서울에 집을 사고 싶어서 얼마 전에 저렴하고 투자금이 적게 드는 물건을 찾아보았습니다.

서울에 있긴 하더라구요. 근데 저가치 물건인 건 아닐까 하는 의문이 들었고 풀리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양파링 님께서 이번 강의를 통해 서울의 각 지역 분석과 함께 투자기준을 자세히 정리해주셔서 유익했습니다.

복습하면서 고민에 대한 답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취적기가 아니어도 투자할 수 있다는 것,

내가 해야 할 일은 실력을 쌓고 실행하는 일이라는 것 상기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돈 가지고 살 수 없는 것, 나는 이 돈 가지고 산다!"

이 생각 늘 하면서 서울에 투자 꼭 해내겠습니다!!!





댓글


엽떡엔허니콤보user-level-chip
23. 09. 10. 09:17

항상 저평가와 저가치는 혼란스럽더라구요! 잘 찾아내는 눈을 길러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