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어제, 오늘 이틀 동안 코크드림님의 약 7시간의 강의를 완강했습니다ㅎㅎ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크게 두 가지를 생각하고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지금까지 공부한 내용들을 더 적극적으로 실천해야겠다는 점입니다.
지단 달부터 공부하면서 "손품을 팔아서 지역과 단지를 분석하고, 발품을 팔아서 현장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내용들을 확인하고, 이 내용들을 종합하여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며 앞마당을 만든다"는 프로세스를 어느 정도 이해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만, 곧바로 실천에 옮기기 보다는 어떻게 하면 품을 덜 들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계속 해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실준반 모든 강의를 들으며, 특히 이번 3주차 강의를 들으며 힘들게 고민하는 과정을 거쳐야 배울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느낀 것 같습니다. 자모님의 임장 A to Z, 밥잘님의 임보 A to Z를 이어서 코크드림님의 실전 사례를 통해 실제 투자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엄청난 공부와 고민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한 두푼이 들어가는게 아니다보니 신중해야하는게 당연하겠지만요ㅎㅎ
두 번째는 투자에 집중하는 시간에 대한 고민이었습니다.
현재 직장을 다니고, 9개월된 아기를 육아하면서 투자에 할애할 시간이 많이 부족하다고 느끼던 상황이었습니다. 물론 아내가 옆에서 정말 많이 도와주는 덕분에 하루에 1시간 겨우 냈던 시간을 그래서 3~4시간까지 만들 수 있었지만요.
이번 코크드림님의 사례를 통해 시간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정말 많다는 걸 다시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비용이 들어가거나 잠을 줄여야 하겠지만, 이런 비용과 맞바꿔 만들어낸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그 이상의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걸 다시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낸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그 시간들을 모아모아 덩어리로 만들어야 하는게 정말 중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커뮤니티에 계속 참여하거나 함께 할 수 있는 동료들을 만드는 것 역시 정말 중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두 가지를 마음에 담아 꼭 실천하는 삶을 살아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이 다짐을 잊지 않는 것도 꼭 지켜야겠습니다ㅎㅎㅎ
댓글
그린정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