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1기 5조 To_be]

  • 24.01.24

사실 2강을 다 듣고 난지 한주가 지나버려, 그것도 감기 상태에서 어렵게 완료를 했었던 터라, 잘 기억은 나지 않지만 기억나고 해내야 하겠다 생각되는 것을 정리할 겸 작성해 본다.


  1. 매월 0.5개의 임장보고서 작성 → 사실 임장보고서의 단지시세 자료 만들기 및 임장 자체도 쉽지 않고, 만만치 않은 일이다. → 바로 투자를 진행하라고 말씀하시지만, 이미 투자물건이 2개있는 초보투자자이지만서도 욕심은 있는 나로써는 준비를 할 수 밖에는 없다. 앞으로 4년을 기다려야 할 터인데... 다른 연습 방법을 찾던지 해야 할 것 같다. 제대로 준비해 놓은 상황에서의 투자자가 되기를 바란다.
  2. 결국 1년에 6개의 앞마당 준비 → 4년 후라면 24개의 앞마당을 갖춘 투자자.
  3. 과연 시간을 통으로 내어 몰입할 수 있을 것인가? → 나의 여건에 맞추어 가되, 나는 가족을 희생시킬 수 없고, 나의 현재 상태에서 늙어가는 모습도 생각을 하고 싶다는 마음이다.


■ 15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

→ 많이 노력했다. 고생했다. 잘 했다. 그래도 더 잘 하지 그랬냐.


■ 60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

→ 힘내라! 아직은 젊다. 시간이 별로 안 남은 것 같아도, 아직은 할 수 있는게 많다. 조금만 버티고, 부자가 되기위한 투자자가 되기위해 끈을 놓치지 말아라!!!


월부의 환경 안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고 있다. 사실 공부를 하지 않았다면, 당연히 더 이상 과감한 투자를 생각하지않았겠지만, 그래도, 세금과 투자자로써의 마인드를 기르고 있는 부분은 항상 많이 공부가 되고, 도움이 된다.


조금만 더 화이팅!!!


댓글


To be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