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월.부.은 - 독서 후기

  • 24.01.26

[돈 버는 독서 모임] 월.부.은 - 독서 후기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저자 및 출판사 : 너와나를위하여, 알에이치코리아

읽은 날짜 :  2024.01.25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월급쟁이부자    #부동산가치투자    #저평가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너와나를위하여.

제목처럼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한 저자가 자신이 걸은 길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책이다. 월급쟁이로 살아가면서 나의 모든 시간이 회사에 묶이고, 월요일이 되면 하기 싫은 출근을 하고, 쳇바퀴 도는 인생을 그렇게 살아가지만 결국 서울에 내집 한채 온전한 내돈으로 하지 못한다. 저자는 그걸 깨닫고 부동산 가치투자를 통해 부를 축적하고 경제적, 시간적 자유를 얻었다. 그의 시행착오와 노력으로 일군 그 과정들을 A부터 Z까지 세세히 알려준다. 후배 투자자들에게 아낌없이 주는 작가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 책은 총 6가지 큰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해나간다.

1장. 왜 투자를 해야하는가 : 자본주의 사회에서 투자를 해야하는 이유

2장 당신과 돈이 가야 할 방향 : 직장인 투자자는 어떤 투자를 해야하는 지

3장 평범한 직장인도 얻을 수 있는 성과 : 저자의 실제 투자 사례를 통한 이야기

4장 성공 투자를 위한 필수 지식 : 부동산 가치투자를 하기 위해 꼭 알아야할 것

5장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투자 매뉴얼 : 가치투자를 하는 방법

6장 당신의 돈 그릇을 키우고 싶다면 : 앞으로 나아가야할 곳

으로 이루어진다.

초보 투자자가 깨닫고, 투자를 해야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이 책을 총 3번 읽었는데, 읽을 때 마다 내가 느끼고 깨닫는게 너무 달랐다. 부동산 투자에 대해 공부를 시작한 후 읽고 나니, 책에 밑줄을 안치는 곳이 없을 정도로 너무 중요하고 주옥같은 말이 담겨있었다.

모든 일이 그렇지만, 항상 초심을 잃고 처음 마음가짐을 잊기 쉬운데, 저자는 초보 투자자가 가져야하는 기본자세를 알려주면서도 그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며 항상 중심으로 잡고 있어야함을 알려 준다.

특히, 5장에서 가치투자를 하는 방법에 대해 세세히 알려주는데, 임장지역을 선정하고 실제 현장 조사하고, 부동산에서 나눠야할 말까지 알려 준다. 꼭 적용하고 실행해나가야겠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막연히 부동산투자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을 때, 처음으로 읽게된 부동산 책이 월부은이었다. 2022년 1월 읽기 시작했고, 독서가 습관이지 않던 나는 결국 당시 책을 끝까지 읽지 못했다. 당시 나는 어렸고, 부동산 투자는 조금 더 나중에 해도 된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2년이 지났고, 2023년 11월 이 책을 다시 읽게 된다. 그리고 월부에 들어오게 됐다. 12월 열반기초반을 수강하면서 읽을 때는 무언가 행동할 수 있게 되었다. 책 초반에 나오는 나의 상황을 파악하고 앞으로 나의 비전을 세우는 비전보드 작성도 하게 됐다. 그렇게 부동산투자를 해야겠다고 마음 먹고, 24년 1월 실준을 들으면서 책을 다시 읽으니, 또 깨닫게 되는 것들이 달랐다. 그리고 무엇보다 기본이 중요하고, 행동해야하겠다는 생각을 했다. '배운대로 행동한다.' 어제 오프라인 실준반에서 너나위님께서 해주신 말이다. 투자에 대해 배우고 책을 읽으니 이 책에 너나위님의 모든 것이 들어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알고, 행동하고, 반복하고, 버틴다. 앞으로 부동산 가치투자자로 살아가면서 잊지않고 새겨야겠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p. 314 / 임대사업자에 관하여

현재는 아파트 임대사업자가 불가한데, 다주택 투자자로 나아갈 때 세금측면 어떤 방향성이 있는 지 논의해보고 싶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원씽

책의 마지막 부분에 '알았다면 행하라' 고 이야기한다. 결국 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하고 행동해야 결과가 나온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최근 읽은 '원씽' 책에서도 내가 해야할 단 한가지를 정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초점을 맞추고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다. '인생을 바꾸는 투자자가 되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방향성을 설정하기 좋은 책이다.


댓글


자유의나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