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4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0기 76조 푸른 달]

  • 24.02.04


실전준비반의 마지막 강의 이다.


너나위님이 강의를 해 주셨는데 실전투자라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들로 강의를 해주셨다.


투자를 하면서 실제로 겪게 되는 상황을 담담하게 말씀헤 주시는데 이거 찐이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그 중에서 나의 상황을 제대로 인식하고 시장의 상황을 면밀히 살피면서 투자해 나가라시는 너나위님.


적을 알아야지만 그 전에 나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나는 이제까지 나의 상황을 제대로 알고 투자를 하려고 했던 것일까? 반성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라는 말을 통해 투자자로서의 마음가짐과 자세를 알게 되었다. 내가 일해서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돈이 돈을 벌게 하라는 말씀.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 곳에 사서 팔지 않고(지역에 따라서) 하나하나 자산을 쌓아간다면 우리들은 부자가 되어 있을 것이다. 싼 것을 사야한다는 말씀을 간곡히 하셨는데, 그래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 곳을 싼 가격에 사자. 이것이 투자의 모든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데 일시적으로 싸진 곳을 사자.


그리고 반드시 외우고 익히라고 하신 말씀.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 때까지 투지시장에 살아남기 위한 선택을 하는 투자'


너무 많은 욕심을 부리지 말고 시장을 이긴다는 생각보다 무리한 투자를 하지 않고 안정적인 투자를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더 도움이 된다는 말을 듣고 나니 조급해졌던 마음이 안정이 되었다.


그리고,


투자를 위해 해야할 것을 하나하나 알려주셨다.


강의를 들으며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앞으로 방향을 설정하고 나아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너나위님 감사합니다.


댓글


푸른 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