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로잉밍입니다😎
첫 오프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조금 더 몰입하고 싶은 마음에 신청한 것이 감사하게도 수강까지 이어졌네요ㅎㅎ
중급반 첫 강의는 미쉘 멘토님의 내게 맞는 투자지역 선정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투자자로의 삶이라는 큰 관점에서 어떤 투자자가 되고 싶은지부터,
이를 위해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실효적인 방법들에 대해 말씀해주셔서 알찬 시간이었는데요,
중간중간 미쉘님의 경험담에서 어떤 마음으로 어떻게 행동하셨는지 말씀해주셨는데,
왜인지 지금 상황에서 위로와 용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직장인 투자자 vs. 투자하는 직장인
최근 수도권과 지방 시장에서 어느 지역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이 되었었는데요,
강의를 듣고 나니, 이런 고민들도 결국 어디가 더 빨리 더 많은 자산을 가져다 줄 것인지를 고민하는 조급한 마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우리가 싸고 좋은 물건을 샀다면, 자산은 결국 비슷한 흐름으로 쌓이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수도권과 지방 사이클 주기가 다르기에, 어떤 투자자가 될지 정하고 이에 맞춰 투자의 방향을 정해 보겠습니다.
[적용할 것]
- 지방과 수도권 모두 싸다! 투자 로드맵 정하고 코칭 통해 피드백 받기
# 독립적인 투자자의 선택
여러 고민들 사이에서 오늘도 스스로 선택하고 판단하는 독립적인 투자자를 꿈꿉니다.
오늘의 강의로 약간은 그 방향성을 찾을 수 있었는데요,
앞서서 투자 방향성을 정했다면, 수도권과 지방에서 지역을 찾는 과정에서 각각 어떤 기준을 갖고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실효적인 방법과 함께 현 시장을 분석해 주셔서 넓은 관점에서 시장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적용할 것]
- 매월 평당가 트래킹에 투자금 추가하기
- 공급 꼼꼼히, 시점 구분하여 기록하기. 트래킹하기
# 지속 가능한 투자를 위한 마인드
부동산 투자를 공부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부쩍, 오래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런 마음가짐은 외부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그러기로 마음 먹는 것, 단단한 결심으로 이루어져야 하겠지요.
마침 이번 강의에서 미쉘님이 투자 사례를 말씀해주시면서, 이 투자를 할 수 있었던 이유로 어떤 마음에서 어떤 행동을 했는지 알려주셨습니다.
기준을 바탕으로 스스로의 규칙을 세우고 이를 지켜나가는 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행동하고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 기억하겠습니다.
[적용할 것]
- 투자 물건을 보러 간다
- 감사일기
미쉘 멘토님, 힘들지만 이를 통해 더 성장하는 시간, 터닝포인트에 대해 말씀해주시면서,
그럼에도 극복하고 지금의 자리에 오르신 모습. 어느정도 경지에 올랐음에도 지금 24년 1월이 터닝포인트라고 말씀하시는 모습에서
나도 할 수 있다, 해야 겠다, 해야 한다, 는 마음 되새기고 용기 가질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의로 만나뵐 수 없어 너무 아쉽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내고 계실 모습 생각하며
16년의 방랑미쉘, 24년의 플로잉밍으로 항상 한발 더 내딛겠습니다.
좋은 강의 준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오프라니 ㅠㅠㅠ 플로잉밍님 넘 좋으셨겠네요! 강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