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최근 재테크 강의를 듣고 책을 읽으며 투자자로써 어떤 마인드를 가져야 할까 생각해봤습니다. 지식도 지식이지만 투자자로써 올바른 방향을 갖는 게 정말 중요하다고 느꼈거든요.
인내, 꾸준함, 몰입, 단호함 등 한동안 잊고 살았던 단어들을 접하며 제 나름대로 앞으로 나아가야 할 시간들에 대해 계획을 세우고 한걸음씩 걸어가던 중 너나위님의 "다음날 일어나기 싫을까봐 신발을 신고 잠을 잤다."라는 말씀을 듣고 그저 입이 딱 벌어졌습니다. 충격이 채 가시기도 전, 이번 강의에서 방랑미쉘님께서 "임장을 위해 역 앞으로 이사를 갔다."라고 하시더라구요. 어떤 간절함이었는지 어느 정도의 몰입감이었는지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문장이었고 스스로 참 부끄러웠습니다. 투자를 시작해야겠다 마음을 먹었지만 여전히 전 게을렀고 딴청을 피우며 현실에 안주하는 삶을 살고 있었거든요. 다시금 운동화끈을 고쳐맬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중 1강에서는 예산, 투자시기에 맞는 수도권vs지방 지역 선정방법을 알려주는데 서울만 쳐다보고 있던 저에게 수도권, 지방까지 투자지역을 폭넓게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가치대비 저렴한 투자가 무엇인지 세세하게 설명해주기에 어떤 입자가 좋은 것이지 평가기준을 배울 수 있는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투자를 해야겠다 결정해놓고서도 독서, 강의, 사이버 임장만 하고 있었는데 현장 임장과 앞마당 갯수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깨달을 수 있었어요.
지금부터 용기내어 부동산 문을 두드리며 앞마당 갯수를 하나씩 늘려가보려 합니다. 철저히 준비하여 앞으로 올 기회를 놓치지 않고 꼭 잡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