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이제 정말 실전 투자를 해야할 때가 왔다고 작년에 느끼면서, 아직 저에게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이 강의 커리큘럼 소개에 들어있었던 열반스쿨 중급반의 수강신청 알람을 설정해뒀었고, 이번에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1강에서 방랑미쉘님이 이번 열중반 커리큘럼을 한 번 더 짚어주셨는데,
딱 목 말랐던 부분들을 담아주실 예정이라서 남은 강의가 더 기대 됩니다^^
월부 강의를 처음 들었던 때가 아마도.. 5년 전 쯤 역삼의 오프라인 특강을 찾아가면서 였던 것 같습니다.
그 후에 너나위님의 내 집 마련 강의도 듣고, 실전준비반도 듣고, 흥미가 생기는 특강이 있으면 들어보기도 하고.. 그다지 성실하게 월부의 커리큘럼을 따르는 수강생은 아니었지만 현생을 바쁘게 사는 와중에 관심은 꾸준히 가지면서, 나에게 현재 필요하다 생각되는 것들은 놓치지 않고 들어보려고 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이번 강의에서 크게 와닿았던 것은, 현재 상황에 따른 투자 가이드 라인을 꽤나 잘게 쪼개어 구체적으로 짚어주셨던 부분이었습니다.
최근에 저와 남편이 함께 나눴던 이야기 중 하나가, 시장이 바뀌어서 옛날처럼 소액 투자를 서울에서 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려서는 안될 것 같다. 시장 참여자들도 달라졌고 상황이 과거와 다르다는 것이었고, 가정 내 투자 의견 일치를 이루기 위해 '우리는 이렇게 저렇게 하는 것이 좋겠다~' 며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노력했었는데요.
이번 첫 강의에서 먼저 짚어주시는 내용에, 현재 투자금과 모을 수 있는 종자돈에 맞추어 수도권/지방 투자의 가이드라인이 있는 것을 보고, 사람마다/상황에 따라/시장 현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투자의 방향을 잡아주시는 월부 선배님들에 대한 신뢰가 더욱 더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만약 지금의 강의에서도 수 년 전의 소액 투자만이 거론되고 있었다면? 어쩌면 저는 이제 월부 강의는 들으면 안되겠다... 생각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강사님들께서 매 년 강의마다 살아있는 현재 시장 상황을 담아주시려고 노력하고, 인사이트를 나눠주시고, 수강생의 상황에 따른 가이드 라인까지 열중반의 첫 강의에서 다뤄주시는 것을 보니, 그리고 그 가이드라인이 몹시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것을 보니, 또 한 번 월부 강의를 신청하길 정말 잘했다.. 이번에도 후회없이 잘 소화하고 싶은 마음이 크게 들었습니다.
좋은 강의 마련해주신 월부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1강에서 가장 먼저 적용해보고 싶은 점은, 제가 보고 있는 단지들의 절대적 저평가 여부를 미쉘님께서 강의해주신 기준으로 검토해보고 싶습니다. 미쉘님께서 시작하셨을 때는 상승하던 시장이라 절대 저평가를 보기가 어려웠는데 지금은 가능하다고 하신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인데.... 미쉘님의 말씀을 듣고보니, 어쩌면 현재의 시장 상황이, 초보 투자자들에게는 더 나은 투자를 위해 볼 수 있는 지표가 많은 고마운 상황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곧 2강이 오픈될텐데, 그 전에 1강 수강을 다 할 수 있어서 다행이고.. 이번에도 좋은 강의로 긴 시간 꽉꽉 채워주신 월부 선배님들과 운영진 분들께, 생전 써본 적 없는 후기를 잡은 김에 쑥스럽지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남겨봅니다.
누군가의 인생을 바꿔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새종님 인생을 바꿔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니 너무 값진 시간 보내신 것 같네요. 5년전에 오셨었다면 방랑미쉘님이 동료분이셨을텐데요~^^;; 절대적 저평가 여부 검토하기 실행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