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열중35기 61조_51퍼센트)

앞마당을 만들어가면서 본격적인 투자를 하기로 마음 먹은 24년이었다

그동안 앞마당을 만들면서 들었던 의문점들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었고,

손에 잡히는 미래 로드맵을 그려볼 수 있는 강의였다.


마포, 영등포, 양천, 동작, 수지, 대전 유성 등 앞마당을 만들 때마다 늘 1위 생활권의 제일 좋은 아파트에 눈길이 갔다. 후순위 생활권 아파트들이 랜드마크를 따라갈 것이란 믿음이 없었던 것이 첫번째 이유요,

그러다보니 항상 비싼 매매가를 형성하는 랜드마크만 바라보아서 실제 투자와 동떨어진 임보를 작성했던 것 같다.

(3,4위 생활권은 아예 임장을 하지 않은 앞마당도 있으니 말이다.)


그러나 투자 제1원칙 저평가된 아파트를 찾는 것이라는 관점에서 후순위 생활권도 반드시 꼼꼼히 살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충분히 가치가 있는 아파트라면 분명 1-2위 생활권 내 아파트를 따라서 오를 것이다.

따라서 지금 당장 내 투자금이 적게 들어가도록 하기 위해서는 1-2위 생활권에 매몰되어 있을 이유는 없다.


그리고 입지독점성은 부동산의 가치를 유지하고 내가 장기보유할 수 있게 하는 핵심 요소이다. 해당 부동산에 입지독점성이 있다는 나만의 확신은 단기적인 가격 변동에 영향을 받지 않고 내가 장기보유하여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원천이 될 것이다.


앞마당을 만들다보면 단지 갯수와 임장 범위에 대한 압박때문에,

주요 단지만 시세트레킹을 하며 빠르게 지역별 단지별 비교를 하는 것이 효율적이지 않을까 하는 유혹에 사로잡힐 때가 있다. 하지만 특히 지금은 내가 긴 호흡으로 지역을 뽀갤 수 있는 아주 좋은 시기다. 더 많은 지역과 아파트를 익히기 위해 좀더 내가 부지런히 움직이겠다는 다짐을 할 수 있었던 강의다.


"24년 수도권 아파트 1채 투자" 목표 달성을 위해 오늘도 그리고 내일도 멈추지 않고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