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투자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지방투자 기초반 17기 90조 피터리치]

  • 24.02.13

안녕하세요.

피터리치 입니다.


벌써 3번째 지방기초반 수강을 하고 있네요. 시간이 빠르게 흘러간다고 느껴지기도 하고

그럼 나한테 남은건 무엇이 있을까 생각이 들기도 하는 복잡한 심경의 2월 입니다.


큰 진전없이 1월을 보냈던 터라 더더욱 간절해 지는 2월인 만큼 또 한걸음 내딛기 위해

다리에 힘을 모아야겠습니다. (더군다나 내가 원했던 그 임장지잖아...)


오랜만에 뵙는 제주바다님의 강의는 저의 임장 욕구를 1000% 끌어올려주시는 강의 였습니다.

날로날로 강의력이 늘어나시는 멘토님을 보며 19,000시간의 위용을 느끼면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대로 알려주시는 제주바다님의 인사이트를 복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는 진짜 심어야 한다!!


현재 시장상황은 먹구름으로 가득해 있습니다. 고금리 장기화로 인한 PF대출 문제로 건설사들의 부도 소식이

들려오고 있으며 국제 정세 악화로 인해 자재값이 상승하고 공사비 증가로 이어져 사업성이 악화되었습니다.


공사중단 소식이 들려오고 새아파트에 대한 공급이 줄어드는 시장!


사람들이 공포에 질려있을때 우리 투자자들은 역발상을 해야한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3년뒤에.. 집값이 오르겠네?


네.. 지금은 부동산 시장이 무너져 내릴것 처럼 떠들지만 투자자라면 그 이면의 숨은 미래를 볼 줄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지금 나는 무엇을 해야할까요?

네.. 이젠 진짜로 심어야 합니다.(머리심는거 말고 투자를요..)

씨앗을 심어야 열매가 맺듯 임장을 가고 임보를 쓰고 결론을 내고 결국 투자로 이어져야 하고

그 때가 이미 와 있습니다. 3년 내 시장 변화를 알려주는 복선같은 이 시그널들을 그냥 지나치지 말아야 겠습니다.


지방투자 고민 이젠 끝!


지방투자를 시작하는 사람도 해 본 사람도 항상 고민하는 것에대해 제주바다님께서 단호하게 결론 내 주셨습니다.


투자금이 많지 않은 당신이라면, 수도권은 아직 이라고 생각한다면 답은 지방에 있습니다.

인구가 심각하게 줄어들어도 저수지 이론처럼 가치가 있는 곳이라면 항상 수요는 있을것이며

매수 후 몇년 후 매도가 걱정이라면 환금성에 대한 고민을 철저하게 하고 매수하여 리스크를 줄여 나간다면

충분히 지방투자의 메리트를 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물론이고 다른 조원분들도 똑같이 생각하는 거리에 대한 부분도 속시원히 해결해 주셨습니다.

KTX,SRT,비행기 등 교통요금이 만만치 않아 보여 계속 손해만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이게 맞나? 굳이 이렇게 까지 새벽에 기차를 타야할까? 비용도 정말 만만치 않네? 라는 생각이

지방임장을 갈 때마다 한번쯤은 하게 됩니다.


너무나 자연스럽게 효율을 따지게 되는 사람의 본능이니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릎이하 가격에 나를 기다리는 좋은 물건들이 있다면 네고를 통해 몇 천씩만 네고하여 매수한다면

교통비 강의비를 다 뽑고도 남을 것입니다.


한 발짝 더 하셔야 해요


예전 강의때도 들었던 '나부맞'에 나오는 이 문구가 어느순가 제 머릿속에 지워져 있었습니다.

제주바다님도 저 문구를 읽으시고 한 발을 더 내딛게 되었다는 말씀처럼

저도 힘들때 그럼에도 해낼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해내는 사람에게 더 좋은 기회와 수익이 온다는 것을 잊지 않고 마음에 새기겠습니다.


언제나 인사이트 넘치는 강의로 제 머릿속을 말끔하게 정리해 주시는 제주바다님 감사합니다.


BM

- 올해는 지방에 꼭 씨앗을 심는다

- 현재 나에겐 지방투자가 답이다. 효율을 따지지 말고 몰입하자

- 성장은 계단식이다. 앞이 막혀있으면 그것을 뛰어오르기 위해 한발짝 내딛자!



댓글


피터리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