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중 35기 1년에1채씩6십억 부자될조 소한] "단 한나의 힘" 원씽 후기

  • 24.02.17

제목:THE ONE THING(원씽)

저자: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본 것

#단 하나, #우선순위 설정, #오랜시간


한 성공에는 무슨 차이가 있었을까? 내가 큰 성공을 거뒀을 때에는 단 하나의 일에만 모든 정신을 집중했다.

그러나 성공이 들쭉날쭉 했을때는 나의 집중력도 여러 군데에 퍼져 있었던 것이다.

순간 머릿속에서 전구가 "반짝" 했다. -18p

(단 한가지의 일에 집중을 해야 성공을 할 수 있다. "이것저것 하다보면 성공에 가까워지기 힘들다.")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오랜 시간에 걸쳐 배운 것이다.

숙련된 기술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오랜 시간에 걸쳐 갈고 닦은 것이다. 많은 일을 해낸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오랜 시간에 걸쳐 해낸 것이다. 돈이 많은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오랜 시간에 걸쳐 번 것이다.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단, 한번에 하나씩 이다. -26p

(장인이라고 표현되는 사람들에게는 더 많은 돈을 지불하고도 자신의 상품을 맡기거나 구매하려고 한다. 그 이유가 여기서 나오는듯 하다. 오랜시간 그 단 하나를 해온 사람에 대한 "신뢰"가 있기 때문에.. 이 문구를 보면서 "자본"을쉽게 번다면 쉽게 잃는다는 점, 내가 준비되지 않았다면 돈을 벌더라도 쉽게 잃는다는것을 다시 한번 되뇌이게 되었다.)


사람에게는 누구나 자신에게 최초로 영향을 끼치고, 자신을 훈련시키고 혹은 관리해준, 가장 중요한 단 한 사람이 있기 마련이다. 누구도 홀로 성공 할 수 없다. 그 누구도-31p

(환경의 중요성,멘토설정의 중요성!)


성공하는 사람들은 다른 이들이 나중에 하려고 하는 일을 먼저 하고, 다른 이들이 먼저 하려는 일은 뒤로, 때로는 무기한으로 미룬다. 이들의 차이는 의도가 아니라 방식의 옳고 그름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48p

(모든 평균적인 사람들은 불필요한 일을 먼저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편한일이기때문에),하지만 우리가 성공한 사람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은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그 일을 먼저 끝내야만 다른일을 진행하기 때문에 "성공"에 이른다) ->나 또한 임보를 쓰거나 할때 하기 싫으면 갑자기 집안청소를 하고,책을 읽고 열중강의를 들을때 임보,임장을 가고싶어하는 청개구리 심보가 들었다. 하지만 "원씽"책을 읽고 난뒤 "우선순위"설정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멀티태스킹이란 허상이다" -59p

(너나위님이 실준강의에서 말씀해주신 내용과 일맥상통한다. 임장을 할땐 휴대폰을 들여다놓고 "건물,사람을보고,느낌을 느끼세요." ->그렇다 나는 되도안되는 아실,네이버부동산 등을 키면서 가격놀이를 한 적이 있었다. 그때 당시 나에겐 "허상"이 아닌 "열심"히 하는것이라고 생각을 했다. 하지만 멀티태스킹은 허상이 맞았다. 임장을 다녀오고 임장지 정리를 할때 가격도,느낌도,사람도 하나도 남는 것이 없었다..)


"사람을 대답이 아닌 질문으로 판단하라" -137p

(언제나 들었던 말이다. 질문하세요. 질문하세요 궁금한거 없어요?? 네. 아직 없어요 /나의 실력은 그정도 였던 것이다. 월부생활1년 가까이 되면서, 처음하시는 분들에게 조언을 해준다.임보는 어쩌구 임장은 어쩌구 나의 대답으로 그분들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하지만 난 제일 중요한 "좋은 질문"을 통한 "좋은 답"을 얻고 그분들에게 조언을 해주었던가? 그런생각이 많이 들었다. "좋은 답"을 하기위해선 "좋은 질문"을통한 나의 성장통을 겪어야 한다.)


"무엇보다도 전문성은 투자한 시간에 비례한다" -224p

(위에 내용과 일맥상통한 내용이다. 핵심은 오랜시간 / 전문성을 갖기 위해선 투자한 시간이 많아야 한다는 것. "1만시간의 법칙"이 여기서 나온다고 한다. -> 바꿔말하면 나는 아직 1만시간을 투자공부에 쏟지 않았기에 부족한 점이 많다는 것을 인지하고 긍정적으로 1만시간을 채운 남과 비교하지 않고 1천 시간을 채운나 2천시간을 채운 나와 비교하며 성장해 나가고 있는지에 대해서 "질문"을 통한 성장을 하고 싶다고 느꼈다)


깨 (깨달은 점)

-이 책을 다시 읽으면서 내가 그동안 "한 가지 일"에 몰두를 했는지 점검해 보았다. 하지만 아니었다. 그러면서 남들과 비교하고 좌절하고,포기하고 했던 시간이 많았던 것 같다. 처음 돈독모를 통해 월부환경에 들어왔던 그때의 나와 지금의 나는 그래도 많이 성장했는데.. 1년이라는 시간을 투자 했는데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 것 같은 느낌이 계속 들었다 .-하지만 그것은 당연한 것이었다 1만시간을 채우지 않았기 때문!!, 초기에는 질문을 많이 하려고 했고 궁금한 것도 많았지만, "허상"에 빠져 "가격놀이"전세가율 놀이"에 빠져있었던 것이다. 다시 원론으로 돌아가 1만시간의 법칙을 질 좋은 질문을 통해 성장해 나가고자 한다.


적 (적용할 점)

-BM-

1.한달 복기 및 우선순위 설정

2.내가 할 수 없는 것은 생각하지 말기

3.동료들의 소중함 깨닫기

4."질문"사항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하고 "답"을 통해 좋은 동료를 얻는다.



THE ONE THING(원씽)에서 남겨야 할 "단 한가지 문구"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번에 하나씩이다. -18p

댓글


영순위
24. 02. 21. 22:10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열심히 하시는 소한님!! 너무.. 잘해내실거 같습니당!! 1만 시간의 법칙 이루실때까쥐 응원하겠습니당!! 홧팅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