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2강 강의 후기 [ 열반스쿨 중급반 35기 155조 율목]

매일 새벽에 열반 스쿨 중급반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이번 유진 아빠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참으로 많은 것을 느끼며 깨달았습니다.

아울러 현재의 내가 처한 상황이 어떠하며 지금 내가 적용, 변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돌아 보고

앞으로 내가 적용 할 점은 무엇이 있는지 그 기준을 확실하게 정할 수 있는 강의 였습니다.

내가 바라보는 목표와 결승점은 너무도 먼 미래에 있는데 현실은 너무 깊은 수렁에 빠져 있는 것 같아

내적으로 많은 갈등이 있었지만 그래도 유진 아빠님의 강의 덕분에 완강 했습니다.

투자의 결과 만을 보지 않고 내가 왜 투자를 시작 했는지 투자를 왜 하는지 기준을 명확히 하며

올바른 기준에 의거한 투자 습관 많이 성공을 불러오고 오래 지속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기준을 디테일하게 사례까지 들어 주시면서 강의를 해주셔서 피곤한 새벽이 전혀 피곤 하지 않았습니다.

가장 감명 깊었던것은 강의 막바지

" 최소 노력으로 최대 성과 내는 법" 중에서

1단계 환경-- 이 환경이 얼마나 중요한지 절실히 깨달았습니다.

그동안 내가 왜 힘들게 살았는지 , 왜 성공 하지 못했는지, 나는 열심히 살았다고 자신 있게 말 할 수 있는데 왜 현실을 이렇게 힘들기만 한지 그 이유를 정확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한번도 그 환경에 절실하게 능동적으로 자발적으로 들어가 본적이 없었습니다. 그게 첫번째 이유이자

가장 큰 이유 입니다. 늘 수동적으로 현실 회피 , 세상 탓 , 남 탓 만 한 것이 실패의 이유 입니다.

그러니 끈기도 없고 습관이 없는 것은 당연한 결과 입니다.

유진 아빠님의 막바지 강의 중에 " 잠들기 전에 책 1장 만 읽고 자는 습관을 들여보라" 그 말이 요즘 너무 절실하게 느낍니다. 한번도 그래 본적이 없으니까요, 이런 습관이 모여서 성공한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낄 수 있는 강의 였습니다.

지금 내가 처한 상황 참으로 힘들고 처참 한 것이 솔직한 상황입니다.

그래도 겸허하게 받아 들입니다. 과거의 잘 못된 습관의 결과라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까요.

그리고 돌아가는 길이 남들 보다 몇 배 더 힘들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 하고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니까요.

이 모든 것을 유진 아빠님의 강으로 깨닫게 되었습니다. 참으로 감사 드리고 또 감사 드립니다.

매일 책을 읽고 깨닫고 적용하려고 노력하고 독서 노트를 작성하고 집중할 장소 만들고 동료 만들고 약속 잡고 그렇게 조금씩 실행 하는 습관을 들여 볼까 합니다.

늦었지만 많은 것을 깨닫게 해준 유진 아빠님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꼭 오프라인 모임에서 뵙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user-avatar
야채리user-level-chip
24. 03. 04. 20:58

율목님 진심이 담긴 후기를 읽고 율목님을 응원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하루하루 쌓아나간 날들이 언젠가 좋은 결실로 돌아올 거라고 믿습니다!^^ 율목님 항상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