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본깨적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5기 36조 민비]

  • 24.02.27

안녕하세요 열정 민비입니다!




1. 책의 개요

-본깨적

-총점 : 7점(10점 만점)




2.책에서 본 것

-그분은 초조해하는 나에게 " 너무 서두르지 마라. 고통이 쌓이면 더 좋은 길로 갈 수 밖에 없다"라고 말하며 조급해 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똑같이 책을 읽어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진다.


-연봉보다는 즐겁게, 피곤한줄도 모르고 몰입할 수 있는 가슴 설네는 일을 하고 있다는 데 전율을 느낀다.


-주도성이란 단어를 요즈음 경영학 문헌에서 빈번하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지만 대부분의 사전에서는 찾지 못할 것이다. 이것은 단순히 솔선해서 사는 것 이상을 의미한다. 이 말의 의미는 스스로의 삶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는 뜻이다. 우리의 행동은 우리가 하는 의사결정에 의한 것이지 결코 우리를 둘러싼 여건에 의해 좌우되는 것이 아니다.



3.책에서 깨달은 것

-고통이 나쁜것만은 아니다. 행복과 고통을 분리함과 동시에 이 고통과 결핍이 나를 성장시켜 더 좋은 길로 가게 해줄 수있다는 것!


-책을 읽어도 얻는게 없다 생각했다 젊을 수록 읽은 책이 결국 크게 남는다는데, 나는 그러지 못했었다. 그러나 나는 활용법과 제대로 읽는 법을 몰랐던 것이였다. 이제는 나의 결과도 달라질 일만 남았다.


-주도성이 내 삶에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한다는 뜻이라는 단어의 울림이 이렇게 클 수 있을까.

결코 앞장서는 것이 아니라 결국 나를 위한 나의 삶은 책임 지는 것이기에 결국 내 선택들에 더 책임지고 내가 정한 목표의식을 책임감있게 반드시 해내야 겠다는 동기를 얻었다.


4.적용할 점


-책을 빌려읽을때가 아직은 더 많겟지만 책을 사서 밑줄을 귿고 본깨적 메모를 통해 생각의 폭을 넓혀야 겠다.


-단순히 무언가를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하는 일들 중 하나씩 그 업무의 이유와 효율적인 방법을 다시 생각해서 나 스스로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일의 능률을 높여야 겠다.





댓글


해피학ㅎㅎㅎ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