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마중 4기59조 웨레버] 3주차 수강후기...웅장해지는 마음

  • 24.02.28

오랜 기간동안 부동산이라는 자산을 이용하겠다는 생각 없이 살다가 코로나 이후 상승장을 만나고 충격에 빠져버린 1인이었습니다.


이대로 나는 이세상에 대한민국이란 국가에서 뒤쳐지는 가, 이대로 머지않아 은퇴를 하고 그저그런 노후를 맞이하여 그렇게 저물어 갈수밖에 없는지 고민이 되더군요.

고민이 아니라 우울함과 절망이 오려 하더라구요.


그러다 하락장이니 집을 살 기회가 올것이라는 여러 유튜버들의 방송들을 듣다 월부 컨텐츠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월부에서 강의를 이것 저것 많이 하는걸 보고 올해는 나의 부동산에 대한 지식과 역량을 위해 투자를 해보자는 결심을 하고 내집마련중급반 강의를 듣게 된 것이구요.


매 강의를 감동으로 들었습니다.


그 전에 이것 저것 공부를 했던 내용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되어서 머리속 정리에 큰 도움이 되었구요.


그러나 지적인 정보보다 무엇보다도 너나위님과 새벽보기님이 너무나도 열심히 사시는 모습에 감동 받았습니다. 참 멋진 젊은이들이십니다.

내가 은퇴와 더불어 사그러들어가는 사람이 아니라 이렇게 부지런히 최선을 다해 또다른 열정으로 매일 살아갈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니 다시한번 젊음이 용솟음쳐 오르는 듯 합니다.


성장가치투자를 해야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회사는 5년 후면 슬슬 퇴직을 해야겠으나 지금부터 열심히 준비하면 은퇴와 함께 새로운 제 직업을 만들어갈수 있을꺼란 희망을 보았답니다.


내마중 선생님들께서는 정보와 지식과 그리고 제 노후 미래에 대한 열정과 용기와 확신을 주셨어요.


고.맙.습.니.다.


자꾸 마음이 급해지려하지만 조급해하지 않고 시장을 지속 봐가면서 바로 그때가 오기를 기다려야겠습니다.

전세가율 60%이상, 전고점대비 25%이상하락

24년 내 2군내 1채, 25년 4군에서 1채, 제대로된 하락장이 온다면 추가 1채더.

그리고 그다음은 지금보다는 훨씬더 성숙한 눈과 마음으로 생각해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종부세 내게되면 새벽보기님 꼭 차한잔 하면서 제 무용담을 들려 드릴수 있으면 좋겠네요.


24년 2월 내마중 마지막주차 강의듣기를 마치고

웨레버.



댓글


웨레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