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0기 77조::우리7ㅏ치 독서해서 7ㅏ치부자돼조 다쓰]

23.09.12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3.09.04~09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계기

원씽은 필독서에 항상있는 책이었단걸 알고 도서관에서 빌리려고했지만 늘 대기를 타야해서 구매를 해두었던 책이다.

집에만 있고 시작을 못하던 책이었는데 뭔가 본격적으로 행동해야 할 것 만 같은 제목에 겁이 났었던 것 같기도하다.

이번 열중반 2주차 필독서로 선정된 덕분에 완독할 수 있었다!


💛책에서 보고 깨달은 점

45p

어른이되면 모든 일이 나의 자유재량에 달린다. 모두가 자신의 선택에 의해 달라지는 것이다.

선택에 의해 삶의 모습이 결정되기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질문은 이것이다. "어떻게 하면 좋은 선택을 내릴 수 있는가?"

'할 일 목록' 대신 '성공 목록' 을 만들어라.

성공하는 사람들은 이와 다르게 행동한다. 그들은 꼭 해야 하는 일을 잘 알아보는 혜안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잠시 시간을 내어 무엇이 중요한지 결단을 내리고는, 바로 그 일을 중심으로 하루 일과를 운영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다른 이들이 나중에 하려고 하는 일을 먼저하고, 다른 이들이 먼저 하려는 일은 뒤로, 때로는 무기한으로 미룬다. 이 둘의 차이는 의도가 아니라 방식의 옳고 그름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회사에서 멀티태스킹의 업무를 하다보면 매일매일 닥치는 문제이다.

나름대로 중요도를 붙여 할 일 목록을 만들어 지워나가고 있다가 급하지만 쉽고 중요하지않은 일이 갑자기 들어오면 중요하고 복잡하고 어려운일을 뒤로하고 정신을 빼앗길 때가 있었다. '이건 금방끝내고 저 무거운일을 하자' 하지만 대체로 내 바램대로 일이 끝나진않았다.

단순하게 생각 해야할 것 같다. 중요하고 복잡한 작업일 수록 오랜시간이 필요한건, 당연하다.


125p

내 안의 거인을 깨우는 법

큰 일을 두려워하지 마라. 평범한 이류에 그치는 것을 두려워하라.

재능의 낭비를 두려워하라. 삶을 최대한으로 살지 못할 것을 두려워하라.

크게 생각하고, 목표를 높게 잡고, 대담하게 행동하라.


실패를 두려워하지마라. 탁월한 성과는 실패를 통해서도 만들어진다.

아니, 실패를 통해 성공에 이를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이다.


=> 끝날 때까지 끝난건아니라지만 실패의 경험은 힘들었다.

자책을 하다가 때로는 남탓까지 하게된다. 내가 이런상황이어서, 주변에서 말리지않아서, 아무도 안가르쳐줘서. 어린아이가 되는 기분이다.

경험을 하고나니 이미 엎질러진물을 주워담을 수는 없고, 더이상 같은 실수를 하지않기로 마음먹었다.

마음먹었으니 크게 생각하고, 목표를 높게잡아 대담하게 행동할 것이다!


196p

우선순위에 따라 살아라

자신의 목표를 직접 적어 둔 사람은 그것을 달성할 가능성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39.5%나 높았다. 목표와 가장 중요한 것을 적어두는 것은 우선순위에 따라 살기위해 당신이 해야 할 마지막 단계다.

무슨 일을 해야 할지 알게 된 다음 해야 할 단 한가지는, 아는 것을 실천하는 일이다.


=>

올해 비전보드와 성공 리스트를 만들어 벽에 걸어둔일은 참 잘한 일 같다.

매일매일 눈으로 보여지는 성과는 우리를 더 자극하고 좋은 쪽으로 이끌어준다.

처음엔 연간목표 저축액이 높지않았다. 다시한번 현황을 정비하고 68% 저축을 가능하게끔 줄일 수 있는 것들을 줄여가는 것부터 도미노를 세워내고, 그다음엔 많은 인풋을 들이지않는 선에서의 소소한 부수입의 도미노를 세웠다. 그렇게 성공목록 첫번째 종잣돈 모으기를 작성했다.


그다음으로는 강의듣기

환경안에서 습관만들기와 강의를 통한 방법공부.


세번째는 독서였다.

나는 책을 정말 읽기 싫어했던 사람이었는데, 남편과 경쟁을 하면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정한 것 이었는데 나에겐 역시 효과적이었다.ㅎㅎ

그리고 회사와 월부생활을 같이 하다보니 종종 현타(?)가 올 때가 있는데 잠을 줄이고 친구들을 안만나고 SNS를 삭제한 과정에서오는 정신적인

부작용이었던 것 같다. 지금도 종종 튀어나오지만....이럴 때 어느 무엇보다 책이 힘을 준다는 사실을 열중반을 통해 깨달았다.


네번째는 임장이다.

원씽을 읽고 지금 당장 해야할 한가지 일을 나는 앞마당 넓히기로 뽑았다.

지난 세이노의 가르침의 한문장처럼.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 세이노 독서후기->

더 나은 투자를 위해 앞마당을 넓히는 것이 나에게 가장 중요한 하나하나의 도미노들인것 같다.


💛책에서 적용할 점

  1. 아침 출근하면 가장 중요한 일에 대한 성공목록을 작성하기_30분
  2. 다른 모든 것을 더욱 쉽거나 불필요하게 만들어 줄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지 생각해본다. ㄴ 회사를 위해, 가족을 위해, 건강을 위해, 행복을 위해, 인간관계를 위해...
  3. 나에게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투자)에 대한 4사분면으로 쪼개 오늘의 도미노가 무엇인지 생각하며살기

댓글


30억부쟈
23. 09. 12. 00:02

독서후기 잘봤습니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