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게리롱, 양파링, 식빵파파, 주우이

안녕하세요 부만보입니다. 벌써 강의의 절반인 2주차 강의를 다 들었네요.
2주차 강의는 양파링 멘토님께서 해주셨습니다.
이번 2주차 강의의 핵심은 매매 그리고 그 이후 라는 느낌의 강의였습니다.
매매를 한 이후 내 전세를 어떻게 일등으로 만드는지 상대방과 협상은 어찌 하는지 등등 멘토님의 그동안의 경험들을 레버리지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양파링님께서는 이번 강의자료를 만들때 전세세팅 과정에서 다시 교제를 꺼내서 보고 참고해서 양파링님 자료보고 전세 맞추는데 성공했어요! 라고 할만한 자료를 만들고 싶다고 했었는데 정말 강의를 들을수록 그 얘기에 공감했습니다.
내 물건을 1등으로 만드는 것은
작은 단계에서부터 내 물건이 점차 그 생활반경까지 또는 새로운 공급에서부터 경쟁력이 있는지 만들어가는 과정이였고,
임대기간 설정에서는
과연 내가 투자할려는 물건을 기준으로 바로 주변상황부터 인접지역까지 임대 영향요소가 무엇인가 또한 하나하나씩 늘려나간 내 물건들을 어떻게 관리하는지까지 좁은 범위에서 점차 늘려가는 방식을 알려주셨습니다.
위 두 강의를 들으면서 매매를 하는 과정은 큰 범위에서 좁히고 좁히고 좁혀나가서 하나를 고른다고 한다면, 임대의 과정은 내 물건을 기준으로 넓히고 넓혀나가는 과정이라고 느꼈습니다.
협상에서는 딱 두가지, 가격과 상황만 기억하면 되지만 이 안에는 서로에 대한 배려, 또는 서로가 원하는 것, 그리고 그것들을 어떻게 알아내는지, 내가 어떤 것들을 협상카드로 쓸 수 있는지 잘 설명해주셨습니다.
또한 등기부등본부터 매매계약서, 임대차계약서 작성 등 정말 매임을 한 후 협상부터 전세를 맞추기까지 모든 한 사이클을 알려주셔서 1호기 투자 시 너무나도 많은 참고자료가 될 것이라고 확신이 들었습니다.
실전사례 또한 이 강의를 듣지 않았다면 저도 비슷한 상황을 겪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며, 아 이래서 강의를 듣으면 강사님의 경험을 레버리지 해서 똑같은 시행착오를 피해갈 수 있다는 말이 이런 뜻이구나 라는걸 한번 더 느꼈습니다.
마지막으로 초보투자자를 위해서 지속하기 위해선 내 의지를 믿지말고 할 수 밖에 없는 환경속에 나를 밀어넣어라. 라는 말씀을 해주며 강의를 마무리 하셨습니다.
월부인 4개월차 확실히 환경속에 밀어넣으면 하게 된다는 것을 느끼며, 환경속에서 하루하루 아주 조금씩, 어제보다는 나은 모습으로 환경속에서 버텨보겠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신 양파링 멘토님 감사합니다.
BMP : 환경 속에 계속해서 밀어넣기!
댓글
부만보 조장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함께 이 환경에서 오래 살아 남아 보아요ㅎㅎ 남은 기간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