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2강 후기 [ 열기 65기 94조 월드빌 ]

" 그 분야에서 실제로 결과를 낸 사람의 말을 듣고 따라해라! "


월부에는 그런 분들이 많고 또 경험을 나누 주고 있어서 내가 어렵사리 찾아 다니지 않아도 된다.


특히 내가 어디가서 "너바나" 님 같은 분은 만나고 노하우와 경험을 들을 수 있을까?


아이들이 처음 말을 배울 때에는 말에 의미도 모르고 부모나 환경을 그대로 따라한다.


나는 부동산에서 완전 첫걸음을 때는 아이이다. 나의 앞에 있는 멘토님들을 보며 그대로 따라해


그분들이 걷는 길로 가면 나 또한 비슷하게 나마 성장 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


2강에서는 따라할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을 설정해 주는 말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되는 강의 였다.



[ 조급해 하지 말 것 ]

나는 태생이 호들갑이다. 어렸을때도 친구가 설레발이라고 놀린 기억이 있다. 뭐든 불안해 하고 조급해 해서

판단력이 흐려지는 경우가 많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는 무지와 무경험에서 나오는 불안함 들인 것 같다.

마음 깊숙히 올라오는 감정들을 무시 할 수 없지만 공부를 통해서 다스림으로써 앞으로의 중요한 결정들 마다

마음보다는 배운대로 행동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1. 세상과 주변의 말에 흔들리지 말 것
  2. 흔들리지 않기 위해 공부 할 것
  3. 배짱 키우기 ( 성공을 담기위해 나라는 사람의 그릇을 키우기)




[ 투자란? ]

투자의 본질은 시스템을 만들어서 돈이 스스로 일하게 하는 것이다. 그게 자본소득이고 이것이 원활하게 움직일 때

비로소 경제적 자유를 얻게 된다. 아마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중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다만 내 주위의 평범한 사람들은 경제적 자유만 생각하지 그것을 얻기위해 어떻게 해야 돈이 스스로 일하게 하는지에는 관심이 없는 듯하다.

그 이유는 아마 어렵다고 느껴지기 때문 인 것같다. 싸게 사서 비싸게 팔아라 라는 말을 알고 있어도 그것을 알기위해 공부를 하지 않고, 장기간 보유하라는 원칙을 말해도 믿음없이 인내하는 것을 힘들어 한다.


좋은 투자 되는 법

1. 원칙과 기준으로 잃지않는 투자를 한다.

2. 가격과 가치를 구별해 더 좋은 수익률로 돌아오는 투자를 한다.



[ 투자vs 투기]

투자를 상황에 따라 하지 않고 원칙과 기준에 따라서 좋은 투자인지 아닌지 내가 잘 아는지 모르는지에 따라 내 스스로

투자를 한다. 반대로 감정적으로 타인에게 의지해 결과만 중요시 하는 선택은 투자가 아니라 투기이다.

내가 분별력 있게 행동하기 위해서는 항상 메타인지가 되어야 한다.



[ BM ]

맘 같아서는 강의에 나온 모든 내용을 복제 하고 싶지만 아직 그럴만한 그릇이 안되는 것을 몇일 목실감을 하며

알았다. 빨리 성공하고 싶은 마음에 욕심으로 길을 잃지 말고 너바나님 같은 옳바른 투자자는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 강의 후 내가 가져갈 bm을 원씽으로 정해서 하나씩 하나씩 격파하듯 깨 나가야 겠다.


1.독서 50권 (마인드 만들기 위해 )

2.매일 목실감 (습관을 만들기 위해 )







댓글


user-avatar
편리한지도user-level-chip
23. 09. 13. 07:46

월드빌님 스스로를 돌아보고 내가 벤치마킹 해야할것을 잘 설정하신것 같아요. 천천히 그러나 꾸준히 투자자로서 성장해 나가는 월드빌님 응원합니다. 3주차도 홧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