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3기 34조 nini]

  • 24.03.10


<사고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경험, 1강>


근로자가 된 지 어언 10년정도 되어가는 이 시점, 누구보다도 간절히 그만두고 싶다는 염원을 염불마냥 매일 읖조리고 있지만! 모두가 마음에 품은 그 사직서를 제출하지 못하는 건 '때려친 그 이후가 준비되어 있는가?'에 당당히 '네' 라고 말 할 수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자산을 증식할 황금같은 기회라던 코로나 시기도 홀연히 보내버렸기에,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다는 마음으로 월부 특강을 듣게되었습니다.


수강의 시작은 너나위님의 '평범한 월급쟁이도 부동산 투자로 부자되는 공식'이었습니다. 이 강의에 대한 소감은 '정말 강의명대로 공식처럼 쏙쏙 알려주시는구나!' 였습니다. 그간 막연히 '큰 돈이 있어야 할거야, 부동산은 너무 어려우니까, 내 집 마련 아니면 부동산이 의미가 있나' 하는 부정적인 사고방식들을 다 깨부수는 강의였습니다. 너나위님의 응원에 힘입어 이번 열반 기초반을 신청하게 되었고, 아직 1강만 수료한 부린이지만 탁월한 선택을 했구나 라는 생각이 직감적으로 떠올랐습니다.


이 강의는 소위 말하는 쉽고 빠르게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관점과 마인드셋을 바꾸며 노후준비에 단초가 될 수 있는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알려 주십니다. 1강을 완강 후 조모임과 비전보드를 마무리하면서 '나의 노후'라는 목표를 아주 선명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엄청난 금액을 마주하였을 때는 막연한 두려움보다는 내 미래를 위해서는 이 정도의 액수가 필요했는데 난 정말 무지했구나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특히 긴 호흡으로 지치지 않고 나아가기 위한 로드맵을 작성할 때는 이렇게까지 구체적으로 수치를 추산하여 앞으로의 일생을 생각해본 적은 처음이라 작성하는데도 시간이 굉장히 오래걸렸습니다. 하지만 그 덕분에 명확한 미래를 그릴 수 있었고 그 길로 가는 첫발도 세워볼 수 있었습니다. 너바나님의 말씀대로 준비된 사람에게는 여러번의 기회가 있기에 그 기회를 알아볼 수 있는 안목과 지반을 갖추기 위한 단계의 시작을 설레는 마음으로 해보려 합니다.




쉽고 빠르게 가는 길은 없다. 하지만 함께 레이스를 뛰며 꾸준함을 통해 도달할 수 있다.


댓글


nini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