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11기 26조 프리월급사업]

  • 24.03.11

[느낀 점]


자모님 강의는 들을 때마다 귀에 때려박히는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강의에서 딕션과 강조하시는 표현력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신 덕분에 강의를 집중해서 더 재밌게 들을 수 있었다.


기억에 남는 부분 중 하나는 서울 지도를 외우는 법이었다. 너무도 이해가 잘 되게 설명해주시고, 그린 다음 다 지우고 다시 반복하는 시간을 가진 덕분에 서울지도를 완전히 외우는데 몇 발자국 가까워질 수 있었다.


그리고 기억에 남는 내용은 내 거주상황이 안정적으로 해결이 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실제 투자 가능한 금액을 산정하는 점이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도 당연한 이야기인 것 같은데, 내 자산 전부를 투자금으로 몽땅 사용할 전제로 계산을 해왔던 것 같다.


또한, 지방투자는 더 경험을 쌓는 투자고, 수도권 투자는 그렇지 않다는 프레임을 가지고 있었던 내 생각을 날카롭게 간파해 그렇지 않다고 정정해주신 것도 기억에 남는다.


하지만 강의가 끝난 후 여전히 지방투자부터 해야할지, 아니면 수도권 투자를 해야할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 일단 지방 수도권 번갈아가며 임장하자는 생각이 들다가도, 방향성을 찍고 적어도 6개월은 지방임장에 또는 수도권임장에만 집중해야 하는 것은 아닐까란 생각이 들기도 했다.



[벤치마킹하고 싶은 점]


  1. 서울 지도 및 급지 외우기
  2. 지역 내 단지 선호도 비교를 해볼 수 있는 방법 3가지 적용 (상승 시작점, 전고점, 전저점 대비 전고점 수익)
  3. "무조건" 상급지라, 신축이라, 역세권이라 등 "무조건"이란 전제 떼고 단지와 단지를 비교하는 습관



[월부에 온 이유, 나의 목표]


처음 월부에 오게 된 것은 전세사기를 당한 후,

나의 생존과 직결된 부동산에 대해 무지해도 너무 무지하다는 생각이 들어 뭐라도 배우자는 생각,

그리고 하루 빨리 내집마련을 해서 주거의 안정을 찾고 싶다는 생각으로 왔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내집마련 기초반'을 수강하고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은

투자자가 되어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깨달아 지금까지 왔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은 이유는 대부분의 시간을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살고 싶기 때문이다.

배고픈 예술가가 아닌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예술가로서 삶을 영위하고 싶고

부모님이 하루라도 더 젊으실 때 함께 많은 추억을 남기고 더 웃게 해드리고 싶다.

싫어하는 일을 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며, 아쉬운 소리 하지 않으면서 세상에 도움이 되게 베풀면서 살면서, 하루하루 충만하게 살고 싶다.





댓글


프리월급사업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