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꿈바람입니다.
들어가는 멘트로 제주바다님이 말씀하신 수도권 가격이 싸다고 하는데 이게 싼 가격인가?? 하는 가격에 대한 벽이 저에게도 있었습니다.
나에게 편한 가격만 보면 안된다는 말씀을 기준점으로 잡고 강의를 들었고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 대비 싼 가격인가?? 근본적인 질문에 답할 수 있는 물건을 봐야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동안 앞마당을 만들면서 지금 제가 가진 종잣돈과 잔금여력이 되는 매매가격의 물건들만 보고 있었던 저에게 큰 가르침을 주신 강의였습니다.
2024년 현 수도권시장의 이해와 권역별 투자전략, 매수부터 매도까지 실전투자법 ..... 어디선가 들었던 우리는 정답지를 가지고 있다는 말씀이 강의를 들으면서 생각났습니다. 지난 시장를 복기하면서 앞으로의 다가올 시장의 막연한 두려움을 현재로 가지고 와서 감정을 버리고 이성적으로 대응!!!
중요
1.수도권이라고 해서 막 날아가지 않는다. 조급해 하지 않기. 시장은 반드시 기회를 준다. 지금은 날아가는 물건이 아니라 깎을 수 있는 물건을 봐야된다.
2.가격혼재... 그 안에서 기회를 찾는다. (물건을 넓게 보기/ 20평대 계단식 방3개에 갇히지 않기)
3.전세가율 60%의 의미
4.수도권투자...가치를 우선으로...가격의 벽 만들지 않기....상위급지와 함께 보기(단지별 선호도요소를 그냥 넘기지 않기. 작은 선호도 차이가 1억을 더 벌어줄 수 있다)
5.권역별로 특징(선호도와 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소를 기준으로 질문해보기)
6.가치 있는 걸 샀다면 믿고 기다리기(거위 배 가르지 않기)
앞마당을 늘릴때마다 더 좋은 선택지가 있지 않을까하는 마음이 오히려 투자를 방해하고 있다. 좋은거, 더좋은걸 기다리기만 하면 결과도 없다는걸....행동하자!!!
댓글
꿈바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