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1.핵심 키워드 : 적정 전세가 설정, 임대기간 설정, 협상
2.원씽 : 부동산 투자는 ‘매수+임대’ 이다
3.느낌(깨달은 것)
부동산 투자의 최종 단계는 가장 저평가된 매물을 찾고 매수하는 것으로 끝난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다. 전세는 매수를 하고나면, 당연히 부동산 사장님을 통해 쉽게 임차인을 찾을 수 있다고만 생각했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나또한 신축 분양권 잔금을 치르고 입주장으로 전세매물이 많아 쉽게 임차인을 찾지 못했던 경험이 있었는대도 말이다. 어쩔 수 없이 가격을 낮추고, 반려묘가 있는 임차인을 받을 수 밖에 없었다. 당시에는 전세도 공부가 필요하고, 분석이 필요하다고는 생각도 못했다. 이번 양파링님의 강의를 듣고 전세 문건을 어떻게 분석하고, 전략을 어떻게 가지고 가야하는지 많은 부분을 배울 수 있었다.
4.실행(적용할 것)
1) 결국 싸게 사는 것이 정답이다.
현재 부동산 시장은 매매가는 하락하고, 전세가는 올라가고 있다. 투자금을 최소로 하기 위해서는 전세를 잘 놓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앞서 더욱 중요한 건 저평가된 매물을 싼 가격에 사는 것이다. 싸게산 매물은 그 만큼 전세가도 낮출 수 있고, 그 만큼 임차인도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2) 전세 전략은 매수시점에 고려하자.
전세는 부동산 매수 후에 생각해서는 늦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같은 단지에 여러 매물이 있을 때 향후 전세까지 생각하고 물건을 분석해 볼 필요가 있다. 앞마당을 넓혀가며, 마음에 드는 단지를 고르고 마음에 드는 매물을 골랐을때는 매수 후에 전세놓는 부분과 2년후 전세기간 만료시점까지 고민해야 한다. 이번 강의를 통해 매물을 볼 때 전세를 어떻게 놓아야 할지 생각해보자.
댓글
월엔버핏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