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공부인증

열반스쿨 중급반 4주차 독서모임 후기 [열중 35기 지피지기 백전100승하는 부자근6 기르조 우똥]

  • 24.03.12

이번 조모임이 마지막 모임이었다. 3주차에 참석하지 못해 4주차에 뵌 조원분들이 너무 반가웠고 이번 모임이 마지막 모임이라는 사실에 아쉬웠다. 이렇게 짧은 시간에 몇 번 만나지도 않았는데 이런 맘이 생긴다고? 내가? 나도 신기했다.


서로에게 진심으로 대하는 조원분들의 마음이 읽혀서 인지, 덕분에 나도 진심으로 그분들의 생각과 경험들을 경청하고 나의 것들도 나눴다. 다양한 환경에 처한 조원분들의 다양한 생각들을 간접 경험할 수 있었고, 조원분들 중 선배 투자자로서 아낌없이 가진 것을 나눠주려는 마음이 따뜻하게 느껴졌다. 그리고 이제 갓 월부에 첫 발을 내디딘 초보 투자자인 내가 빨리 나아가다 혹시나 실수라도 할까 싶어 선배투자자님들이 입을 모아 "워~워~" 하며 조급함을 달래주려는 모습이 감사했다. 투자 공부를 좀 더 하고, 실력을 조금 더 키운 후에 투자를 진행해도 결코 늦은 것이 아니라며 앞으로의 투자 공부 방향도 가이드 해 주셨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꾸벅).


조모임 중 조장님이 추천해주신 "기브앤테이크"를 오늘 서점에 가서 바로 구매했다. 열반스쿨 중급반은 끝났지만, 이 책을 읽으면 조원분들이 다시 생각날 것 같다. 코크님이 통계적으로 월부에 들어온 분들 10명 중에서 1명 정도만 남아 있는다고 했다. 우리 조원분들 모두 천천히 하지만 꾸준히 투자자로 각자의 위치에서 열심히 하시다가, 나중에 우연히라도 다시 만났으면 좋겠다. 모두들 각자의 자리에서 건승하시고, 꼭 다시 뵈요!!!



댓글


우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