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기 12기 39조, 지방을 발판3아 자산일9조] 1주차 강의후기

1. 지방에 대한 선입견을 깨다


지기반을 수강하기 전까지는 '나는 실력이 없기도 하고 지방은 장기투자가 불가능하니까 안해야지'라고 마음먹었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현재 가지고 있는 예산이 적은데 지방은 수도권 못지 않게 수익을 낼 수도 있으며, 또한 장기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1주차는 이러한 제 선입견을 깨준 강의였습니다 :)



2. 그 지역만의 ㄱㅂㅅ을 파악해야 한다


실준반에서 배웠던 수도권 입지 분석이나 ㅅㅎㄷ 파악과는 다른 점으로 그 지역만의 특징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 새롭게 배운 것 중 가장 신선한? 내용이었습니다.

이건 누군가가 알려주는 것도 아니고 저 스스로 손품,발품을 팔면서 여러 방면으로 조사하고 경험을 쌓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3. 배우고 행하라


저는 작년 6월부터 11월까지 내마반, 열기반, 실준반을 듣고난 후, 회사를 이직하면서 이떄까지 해온 관성대로 회사 일에 매진했었습니다.

배우기만 하고 제대로 써먹지 못했습니다...

분명 작년에 배운 것또한 아주 의미없지는 않겠지만 다시 지기반을 수강하면서 다짐했던 것은 임보를 쓸 때 완벽하게 작성하는 데 시간 쏟지 말고, 내가 실제로 투자하기 위해 공부하는 것이니 완성과 내 생각을 정리하고 적을 수 있는 것에 집중하자고 다짐하였습니다.


비록 8개월이라는 시간은 흘러갔지만 다시 처음부터 배운다는 생각으로 임하겠습니다 :)


댓글


user-avatar
크라임user-level-chip
23. 08. 08. 20:55

와 누나님, 엄청 선배셨군요!!!많이 알려주세요! 저도 이번 강의 들으며 장기투자가 가능하단 점에 실행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불끈!! 정성스런 후기 잘보았습니다~!